현재위치: HOME > 커뮤니티 > 사용기
Thinkpad X1 1286-RZ3 사용기~
Dave 2011-09-27 3105
내구성, 마감, 안정성, 두께, 성능, 디자인 훌륭함. 특히 돌비 사운드 정말 괜찮음. ODD와 외장그래픽이 없는데 이 무게는 내구성을 위한 설계라 생각됨.

단점은 배터리인데 아무리 4셀이지만 좀 조루임. 게다가 일체형이라 교환도 어려움. 얇게 만드느라 그런듯한데.. 이걸 래피드차지가 어느 정도 보완해주고 있다고 생각함. 두번째는 역시 가격~ 아무리 신제품이고 최신기술이 적용되어 있다지만 너무 비쌈. 동급제품들과 비교했을때 가성비는 꽝임. 급히 놋북이 필요해 구매하긴 했지만 좀 비쌈.

또 한가지 아쉬운건 대부분 포트들이 뒤에 위치해 있어서 꼽을때 일어나던가 놋북을 돌려야 한다는 것. 힌지가 180도 제껴지는데 다 제끼면 약간 간섭이 있다. 뭐 180도 제껴서 사용할일이 거의 없기에 그다지 걱정할 일은 아니지만 전원코드나 랜선포트는 몰라도 usb 는 옆에 있었으면 좋았을걸.. 뭐 익숙해지면 안보고 꼽을수도 있을것 같다.

X1은 노트기어 리뷰처럼 구와 신의 조합이라는 의미에서 제품 자체만 놓고 봤을때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균형을 잘 이룬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고릴라글래스의 반사광을 싫어하는 분들도 있지만 제가 알기론 고릴라글래스를 액정에 장착한 일반노트북은 X1이 처음이 아닌가 싶다. 실제로 보면 조금 고급스럽기도 하다. 내구성 하난 정말 끝내주는데~ 뭐 세미러기드 군으로 분류될 정도니..?

IBM에서 레노버로 바뀌고 많이 평가절하되고 있는데 그래도 이 정도면 씽크패드의 가치를 훼손하지 않고 잘 이끌어오고 있다고 생각한다. 가격이 좀 내려서 경쟁력 있는 제품이 되길~

이상 X1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이었습니다.
 
삼성센스 시리즈3 300V 바이탈오렌지 개봉기~~
삼성센스3 300V★센스 300V 디자인편-가을트렌드 비비드컬러 센스3 300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