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커뮤니티 > 사용기
기가바이트 판타소스 P17F V5 하루동안 사용후기입니다.
사진 2016-04-17 1700




구매처 : 신도림쇼룸
구입모델 : 기가바이트 판타소스 P17F V5

드디어 고대하던 노트북이 왔습니다. 배송 엄청 빠르네요. 4년간 정든 NT305V5A노트북을 떠나보내고 기가바이트 판타소스 P17F V5 노트북을 구입했습니다. 인생 두 번째 노트북이자 기가바이트 제품으로는 처음이네요. 전에 노트북은 15.6인치 였는데 이번에는 더 큰 화면을 원해서 17.3인치 노트북을 선택했습니다. 화면이 커지니까 좀 무겁고 기네요. 무게가 3.1Kg이라는데 실측하고 싶었지만... 우리집에는 재는 도구가 없어서 아쉽습니다.ㅠ 들고 다니기에는 힘들것 같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노트북 포장을 뜯고 혹시라도 이상 있을까 근심 걱정. 신주단지 모시듯 조심조심~~
제 예전 노트북과의 크기 비교를 위해 올려놔 보았습니다.
음... 디자인이 특별히 이쁘지는 않네요. 시크한 블랙? 무난한 스타일 인 것 같습니다.
자 이제 노트북을 켜봅니다. 두근 두근.. 윈도우10 usb를 끼우고 설치중... 두든 또 설치하라고 뜨네요... 다시 설치중.... 엥 또 설치하라네 머지.. 다시 설치해 보져... 다시 설치 중...또 설치하라고 뜹니다....이건 먼가 이상하다. 컴알못? 컴퓨터에 대한 지식이 전무한 전 핸드폰으로 정보를 찾아보았습니다. 그 결과... 바이오스? 아무튼 boot를 윈도우를 깐 위치인 ssd로 바꾸니까 해결 되네요... 계속 윈도우 설치가 반복되었던 이유는 boot가 usb로 설정되있어서 그랬던 거였습니다....지금까지 머한거지...윈도우를 설치하고 노트북과 함께 동봉되어있던 utility drive disc까지 완료했습니다. 조금 시간이 걸렸네요. ssd 처음 사용해보는데 부팅속도가 신세계입니다. 제 노트북의 경우 23초정도 걸립니다.

윈도우 설치한 직 후 바탕화면에 딸랑 아이콘이 3개였는네.. utility drive disc 완료하니 몇가지 아이콘이 더 생겼습니다.
화면이 넓으니까 시원합니다. 인강/영화/드라마 보는데 정말 좋습니다. 소음도 거의 없습니다. 그런데 지금 이글을 쓰는 와중에 갑작스레 조금 소음이 나네요. 하지만 금방 조용해졌습니다.
모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컴퓨터 사용시간을 확인해보니 제가 구입하기 2달 전에 꺼진상태라는 표시가 있고...하드디스크의 경우 16회정도 컴퓨터를 킨 흔적이 있네요.. 괜히 불안하지만... 설마 그런건 아닐거라 믿습니다.

하루동안 사용하면서 개인적으로 잘 샀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음에 들어요 ㅎ 예전 노트북은 너무 막쓰고 관리도 안했지만 4년간 한번도 a/s 안 맡기고 버텼습니다. 이번 노트북도 부디 앞으로 문제 없길 바라며 이 글을 마칩니다.



수정... 이틀 째 사용 중인데 첫날에는 몰랐던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USB 꽂는 곳과 이어폰 꽂는 곳 위치가 전부 앞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유선 마우스를 사용 시 USB 꽂는 곳 위치가 앞쪽에 있다보니 뒤쪽에 위치한 노트북에 비해 마우스 선이 더 걸리적거립니다. 그리고 이어폰 꽂는 곳의 위치는 앞쪽 오른쪽(노트북 사용자기준)에 있는데 이어폰 연결 시 마우스 움직일 때 마다 손에 이어폰 줄이 자꾸 걸리네요.. 오른손잡이 기준입니다. 왼손잡이신 분들은 안걸리겠네요.


 
인강용 화면 밝기?
기가바이트 P57W V5 7S11IF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