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리뷰리스트 > 노트북리뷰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스포츠 마니아를 위한 최적의 데이터 매니저 - 가민 피닉스 3 HR
이 기사는 3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16-11-24 오후 11:49:48 


스마트폰 이후의 IT 시장을 먹여 살릴 것처럼 호들갑을 떨었던 스마트 워치 시장이 대중화의 문턱을 넘지 못하고 사그라드는 분위기입니다. 특히 1만원대 초저가를 앞세운 중국산 스마트 워치가 쏟아져 나오면서 애플 워치, 삼성 기어 시리즈를 제외한 고가의 스마트 워치들은 대중들로부터 주목조차 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워어러블 디바이스 중에서 가장 친근하면서 접근성이 좋은 아이템이기는 하지만, 스마트폰의 보조 기기에 불과한 활용성과 배터리 충전에 대한 압박은 스마트 워치 사용자들에게도 큰 피로감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 워치 시장에서 휘트니스 기능에 특화된 제품들은 꾸준하게 시장을 넓혀나가고 있으며 전문적인 데이터 관리가 필요한 전문 운동 선수를 비롯해 스포츠 마니아들 사이에서 스포츠 워치는 필수 장비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스포츠 스마트 워치 분야에서 두각을 보이는 대표적인 업체는 가민(Garmin)입니다. 이미 해외에서는 강력한 GPS를 기반으로 한 내비게이션을 비롯해 강력한 성능의 스마트 워치 제조사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만, 국내 시장에는 라이딩용 트래커, 구글 글래스 형태의 바리아 비전, GPS를 통해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4K 액션캠, 대중적인 스포츠 워치인 포러너 시리즈 등을 출시해 브랜드를 알리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 드릴 제품은 가민의 스포츠 워치 가운데 상위 라인업에 해당하는 피닉스 3 HR입니다. 이 모델은 전작인 피닉스 3(Fenix 3)의 최신 모델로 다양한 피트니스 활동에 최적화된 하이앤드급 스포츠 워치입니다.

제품 구성은 가격에 비해 간단합니다. 시계 본체와 도킹 타입의 충전기, 어댑터, 110V용 코드, 메뉴얼이 내용물의 전부입니다. 국내 정식 출시 모델이기 때문에 설명서에는 한글 가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선 스포츠 워치에서 가장 관심이 가는 부분은 기능보다 배터리 지속 시간입니다. 스포츠 워치는 일단 손목에서 풀어 놓는 시간이 길면 길수록 데이터 정확성이 떨어집니다. 활동시는 물론 수면을 취할 때에도 손목에 차고 있어야 특정 기간 동안 스포츠 활동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데,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어 잦은 충전을 필요로 할 경우 정확한 데이터 수집에 방해가 됨은 물론 충전을 위해 풀어 놓은뒤 착용을 잊는 경우가 빈번해 스포츠 워치로서의 실용성이 크게 떨어집니다.

피닉스 3 HR은 GPS 사용시 약 50 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고 GPS를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스마트 워치로 사용할 경우 최대 6주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리뷰어가 GPS 기능을 이용한 상태에서 사용해본 결과 만 3일에 좀 못미치는(약 60시간 내외)를 사용할 수 있었고 시계 기능으로 활용했을 때에는 일주일당 배터리 레벨을 약 20% 정도 사용한 것으로 측정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TFT 방식이 아닌 전력 소모량이 적은 전자 잉크 방식(Transflective MIP)이며 TFT 수준의 화려한 컬러감을 지원하지는 않지만 전자 잉크 방식이라는 점이 크게 신경쓰이지 않을 정도의 다양한 그래픽을 제공합니다.



충전 크래들입니다. USB 케이블로 충전이 되며 본체에는 후면으로 크래들이 접속되는 방식입니다. 충전 크래들이 연결된 상태에서 확실하게 고정되도록 원터치 방식의 스프링 장치가 되어 있습니다.



수영, 조정, 스쿠버 다이빙 등의 활동도 지원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100미터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따라서 샤워는 물론 수심이 아주 깊지 않은 수중 활동에서도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1] [2] [3] 다음   
 
  언저리 2016-11-25 오후 12:35:37
가민 제품들을 여기서 자주 보내요~^^ 철인운동하는사람으로써 여기서도 좋은 정보 얻을 수 있어 영자님께 감사한 마음입니다. 가민 피닉스 정말 좋은 운동 파트너이죠.ㅎㅎ저도 눈여겨 보던 제품인데, 아쉽게도 손목이 얇아서 평상시에도 부담없이 쓰려고 이번에 새로 나온 포러너735를...얘도 다방면에서 활용도 굿입니다. 혹 피닉스가 부담스러우신 분들이라면 추천드립니다. ~~^^마지막 페이지 ’탄천’ 오타있네요
  정민수 2016-11-25 오후 11:54:58
오 정말 가민 리뷰 찾기 힘든데 노트기어에서 가민 제품 리뷰를 종류별로 올려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왜 가민을 좋아하시나 했더니 싸이클링 리뷰에서 리뷰어님 몸보니 이해가 됩니다. 운동광이신듯. 피닉스 시리즈 이거 정말 물건입니다. 운동하는 사람들에게 이만한 스포츠 워치 없죠. 순토가 뽀대를 생각한 제품이라면 가민은 오로지 기능성에 촛점을 맞춘 제품이죠.
  김동석 2016-11-28 오후 1:20:47
앞으로 가민 제품 리뷰좀 많이 부탁드릴께요. 요즘 저도 가민에 꽂혀서 이것저것 알아보고 있습니다.
  초보 러너 2016-12-01 오후 7:10:11
가민 제품에 관심이 많은데, 상세한 리뷰 감사합니다!! 정말 운동 마니아이신듯 몸이 ㅎㄷㄷ... 가민 제품이 비싸긴 하지만 값어치는 정말 제대로 하는듯해요. 저도 구매하고싶네요ㅠ_ㅠ 정장에도 잘 어울릴듯!!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