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주변기기 > 노트북주변기기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
[주변기기] 서브 노트북을 더욱 멋스럽고 편리하게! - 삼성 SE-T084M 슬림 외장 드라이브
이 기사는 4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08-10-19 오후 4:48:19 


최근 노트북의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경량 구조의 휴대 노트북 PC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노트북 PC는 광학드라이브를 탑재하고 있는 모델과 광학드라이브를 탑재하지 않은 모델로 구분되는데요, 예전에는 광학드라이브 탑재 여부를 기준으로 올인원, 서브 등으로 제품 분류를 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12.1인치 이하의 휴대 제품에도 광학드라이브가 탑재되고 있어 이와 같은 분류법은 더이상 효용성이 없다 하겠습니다. 제품 컨셉이 다양화됨에 따라 광학드라이브를 기준으로 제품을 분류하기가 모호해진 상황인데요, 가령 도시바 포테제 M500의 경우 1kg 초반의 12.1인치 초경량 모델임에도 광학드라이브를 내장하고 있는가하면, LG XNOTE P300의 경우에는 13.3인치 중형급에 해당하는 모델이지만 광학드라이브를 내장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드디스크의 저장 공간 제약으로 한 때 광학드라이브는 가장 주요한 데이터 저장 수단으로 활용되어 왔으며 OS 설치를 비롯해 각종 프로그램 설치, 미디어 소스 재생 등의 용도로 활발하게 사용되어 왔기 때문에 PC 사용자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주요한 장치로 각광을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얼마전부터 하드디스크의 가격대 데이터 저장율이 광학 미디어를 추월하였고 USB 저장 장치의 가격도 빠르게 하락되면서부터 절대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던 광학드라이브의 위상이 흔들리기 시작하였습니다. 여기에 각종 PtoP 사이트를 중심으로 각종 프로그램들이 이미지 파일 형태로 공유되면서 가상 드라이브만으로도 PC 사용에 불편이 없게되었고, 노트북 PC 제조사들은 비용 절감을 이유로 노트북 초기화를 위한 복구 이미지를 CD나 DVD에 제공하는 방식에서 하드디스크에 저장시켜 출고하는 방식으로 전면 교체함에 따라 광학드라이브의 위치는 크게 위축되고 있습니다.



그럼 광학드라이브의 시대는 이제 끝났다고 해도 될까요? 그건 아닙니다. 오히려 예전보다 지금이 광학드라이브를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PC 광학드라이브는 각종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데이터를 기록하는 용도로  단순하게 사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가정용 홈시어터가 활발하게 보급되면서 광학드라이브는 개인이 촬영한 영상을 대형 TV로 손쉽게 출력할 수 있는 주요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기록 편집 작업을 단순화하기 위해 아예 DVD-R을 기록 미디어로 사용하는 캠코더가 활발히 출시되면서 광학미디어의 활용도가 다시 부각되고 있습니다. 물론 촬영한 영상을 노트북 PC에 옮기고 노트북 PC를 홈시어터에 연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이는 광학미디어에 저장하여 재생하는 방법보다 번거로울뿐 아니라 노트북의 저장 공간을 활용하는 부분에서도 불리합니다. 특히 PC를 사용하다보면 오래된 사진이나 영화 등 당장 활용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삭제하기도 아쉬운 데이터들이 많습니다. 그냥 놔두자니 하드디스크 공간을 불필요하게 차지하고 있고, 그렇다고 삭제하자니 언젠가는 보고 싶은 생각이 들어 아깝기도 하고... 이 때 광학드라이브는 오래된 데이터를 손쉽게 저장 관리할 수 있는 가장 주요한 수단이 됩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광학드라이브를 내장하지 않은 휴대 컨셉의 노트북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외장 드라이브로 삼성전자의 SE-T084M 슬림 외장 드라이브입니다. 듀얼 레이어를 지원하는 DVD 슈퍼 멀티 드라이브 타입인 이 제품은 외부 전원 없이 노트북과의 연결만으로 미디어 기록/재생이 가능하며 휴대가 간편한 슬림 타입으로 제작되어 있어 소형 또는 넷북 컨셉의 노트북 사용자들에게 유용합니다.



삼성전자의 SE-T084M 슬림 외장 드라이브는 감각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이 적용되었고 네로 익스프레스 7, InCD 5, TruDirect 등 미디어 관리에 필요한 7가지의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어 편리합니다. 특히 트루다이렉트는 삼성의 ODD 솔루션으로 하드디스크를 거치지 않고 실시간으로 광학 미디어에 데이터를 기록, DVD 타이틀 제작 시간을 단축하며 아이콘 클릭만으로 간단하게 DVD 타이틀을 제작할 수 있는 효율적인 미디어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사진설명 : 제품 박스 안에는 광학드라이브와 제품 보관용 파우치, 사용자 설명서, USB 케이블 2조, 드라이브 이젝트핀, 프로그램 CD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전 [1] [2] [3] [4] 다음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