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리뷰리스트 > 노트북리뷰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노트기어, 오토기어 영상 및 이미지 촬영용으로 G6 4대, 갤럭시 S8 1대가 사용될 계획입니다
이 기사는 2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17-06-02 오후 6:30:36 


스마트폰이 현대인의 생활을 뿌리채 바꿔놓고 있습니다. 디지털 컨버전스라는 말이 생소하던 2007년 본격적으로 등장한 스마트폰은 이후 놀라운 속도로 빠른 발전을 거듭하면서 통신 분야는 물론 휴대용 단말기, PC, 영상 기기, 미디어 산업 전반에 흐름 자체를 바꿔 놓았습니다. 스마트폰이 산업 전반에 미친 영향력은 이미 수 없이 논의가 되어왔기 떄문에 이 부분을 재차 언급할 필요가 없을 정도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인해 가장 큰 영향을 받은 산업 분야는 MP3, PMP와 같은 미디어 재생기기 분야와 디지털 카메라 분야 그리고 PC 분야입니다. MP3, PMP는 이미 스마트폰 초기부터 고사된 대표적인 산업군이 되었고 무선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빠르게 성장하던 모바일 PC 분야 역시 네트워크 접근성으로 무장한 스마트폰에 의해 ’레드오션’으로 갑작스러운 하락기를 맞아야 했습니다.



2008년까지 매년 두 배 이상 성장을 거듭하며 수요가 폭발했던 디지털 카메라 분야도 스마트폰의 등장에 따른 대표적인 ’희생양’입니다. 특히 일반 사용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구가했던 자동 디지털 카메라(일명 똑딱이)를 주력 상품으로 생산해온 브랜드는 그야말로 ’직격탄’을 맞았다고 할 수 있을만큼 크게 위축되었습니다.

물론 미디어 재생기, 휴대폰, PC, 디지털 카메라 등 각각의 기기들을 주렁주렁 달고 다녀야 했던 소비자들은 성능 좋은 스마트폰 한대면 모든 것이 해결되는 현재의 상황을 불편한 시각으로 볼리 없을겁니다. 하지만 시장 건전성 측면에서 볼 떄 휴대 기기들이 스마트폰 하나로 대동단결한 현재의 상황은 다양한 산업군이 균형감 있게 발전을 이루웠던 10여년전 상황에 비해 매우 열악해져 있음은 부인할 여지가 없습니다.





최근 노트기어는 자회사인 오토기어를 통해 현재 스마트폰 시장에서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는 프리미엄 모델 2종인 삼성 갤럭시 S8과 LG G6의 내구성 테스트를 진행한바 있습니다. 상시 휴대를 해야 하는데다 대부분의 개인 정보를 담고 있는 필수재인 스마트폰이 다양하게 가하지는 충격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견뎌낼 수 있을지를 알아보는 실험으로 시속 80km 속도로 달리는 자동차에서 사진을 찍다가 떨어뜨렸을 때, 바닥에 떨어진 스마트폰을 다른 차가 깔고 지나갔을 때를 상정한 1차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2차 실험은 흔히 밀리터리 테스트로 알려져 있는 미국방성 밀리터리 810 규격 테스트 가운데 1.2m 높이에서 6면으로 스마트폰을 반복 낙했을 때 몇 번의 충격을 견뎌내는지를 알아보는 내구성 테스트였습니다. 두 실험을 위해 삼성 갤럭시 S8 8대, LG G6 8대 총 16대의 스마트폰을 구입했고 각각의 테스트 결과는 오토기어 유투브 채널, 오토기어 홈페이지, 노트기어 홈페이지에 등록된바 있습니다.





실험에 사용된 스마트폰은 AS 센터를 통해 전량 수리가 진행되었으며 그에 따른 비용 및 처리 결과 역시 영상으로 제작되어 제공되었습니다.

현재 실험에 사용된 스마트폰 가운데 7대는 오토기어 유투브 채널의 구독자분들을 위한 이벤트로 사용되었고 (갤럭시 4대, LG G6 3대) 4대는 오토기어 팀원들에게 지급되었으며(갤럭시 3대, G6 1대) 남은 5대는 오토기어와 노트기어의 회사 장비로 등록되어 차후 컨텐츠 제작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회사 장비로 사용될 모델은 G6 4대, 갤럭시 S8 1대이며 이 가운데 G6 3대는 1.2m 충격 테스트에서 파손되지 않았던 2대와 80km/h 속도로 달리는 자동차에서 떨어뜨리는 충격을 견딘 1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전 [1] [2] 다음   
 
  해진 2017-06-02 오후 9:58:48
재미있는 시도네요. 촬영장비로 G6 4대와 S8 1대를 주력으로 사용한다.. 앞으로 리뷰 이미지가 더 특별하겠군요. 또 저 큰 실험을 하시고 이벤트로 7대 나눠주시고 5대 장비로 쓰시고...나머지는 팀원 나눠주시고.. 완전 능력자이십니다. 노트기어 취직하고 싶어지네요. ㅎ
  이정훈 2017-06-03 오전 9:47:36
기대됩니다. G6가 만들어내는 이미지와 영상 빨리보고 싶네요.
  상중하 2017-06-03 오후 3:50:38
새로운 시도에 박수를 보냅니다. 스마트 시대에 걸맞는 시도로군요. 스마트폰을 이용한 생방송도 기획을 해보심이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