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리뷰리스트 > 노트북리뷰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LG전자 차기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V30 프리뷰
이 기사는 5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17-09-17 오후 1:45:50 


LG전자가 차기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30’를 공개했습니다. V20의 후속 모델인 LG V30의 특징을 요약하면 1. 스마트폰 최초 F1.6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Crystal Clear Lens)와 120° 저왜곡 광각을 구현한 차세대 듀얼 카메라 2. 누구나 영화 같은 영상을 찍을 수 있는 ‘시네 비디오(Cine Video)’ 모드 3. 얇고 가벼운 미니멀리즘 디자인의 ‘올레드 풀비전’ 디스플레이 4. 하이파이 쿼드 DAC에 B&O 플레이의 튜닝을 더한 명품 사운드 4. 한국어 구글 어시스턴트, 음성 잠금 해제, LG 페이와 같은 쉽고 편리한 편의기능 등입니다.



LG V30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부분은 스마트폰 최초 F1.6 조리개 값과 글라스 소재 렌즈를 탑재한 듀얼 카메라와 누구나 영화 같은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시네 비디오 모드를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LG V30 듀얼 카메라의 표준렌즈는 현존 스마트폰 중 가장 밝은 F1.6의 조리개 값을 구현, 사진뿐만 아니라 밝기에 더 민감한 영상을 찍을 때 유용합니다.

LG전자는 F1.6 조리개 값을 구현하기 위해 표준렌즈를 구성하는 6장의 렌즈 중 빛을 직접 받아들이는 첫 번째 렌즈에 글라스 소재인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를 채택했습니다. 기존 플라스틱 렌즈보다 가시광선 투과율이 높아 보다 정확한 색감과 사실적인 질감 표현이 가능한 글라스 렌즈는 DSLR 등 고급 카메라용 렌즈에 주로 사용됩니다.

LG V30는 카메라 모듈의 크기를 줄이면서도 광학식 손떨림 방지(OIS, Optical Image Stabilization), 전자식 손떨림 방지(EIS, Electronic Image Stabilization), 레이저 오토 포커스(Laser Detection Auto Focus), 위상차 오토 포커스(Phase Detection Auto Focus)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오토 포커스(Hybrid Auto Focus) 등 최신 촬영 보조 기능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시네 비디오’ 모드는 다양한 장르의 영화 느낌 그대로 고화질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시네 이펙트(Cine Effect)’와 영화처럼 원하는 지점을 줌 인/아웃 해 촬영할 수 있는 ‘포인트줌(Point Zoom)’ 기능을 지원합니다.

LG V30는 색상을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는 ‘LG-시네 로그’ 기술을 적용한 ‘시네 이펙트’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마치 영화의 컬러 전문가가 조언해 주는 것처럼 로맨틱 코미디, 멜로, 스릴러 등 15가지 장르의 영상을 영화처럼 촬영할 수 있습니다. 영상 가장자리를 어둡게 해 영화 속 한 장면처럼 연출하는 ‘비네트(Vignette)’ 효과도 줄 수 있습니다.



LG V30는 넓게 펼쳐진 풍경사진이나 단체사진 촬영 시 유용한 듀얼 카메라의 광각 기능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LG V30의 120° 저왜곡 광각 카메라는 자체 개발한 렌즈 설계 기술을 적용, 가장자리 왜곡을 전작인 LG V20 대비 1/3 수준으로 개선했습니다.

또 전문 사진작가들의 사진을 고르면 작가가 사진을 찍을 때 선택한 조리개 값, 화이트밸런스, 셔터스피드, ISO 등 설정값이 그대로 세팅되는 ‘그래피(Graphy)’ 기능을 지원합니다.



LG V30는 올레드 패널을 탑재, 6인치로 화면 사이즈가 커졌지만 하우징의 크기는 줄어들고 슬림하면서 가벼운 무게를 자랑합니다. V30은 7.3mm의 슬림한 두께와 158g의 가벼운 무게로 설계, 동급 스마트폰 가운데 돋보이는 경량 구조를 자랑합니다.



사진설명 : 6.2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삼성 갤럭시 S8 플러스와의 크기 비교

LG V30는 18:9 화면비 ‘올레드 풀비전’을 적용, 전작보다 커진 6인치 대화면이면서도 제품 크기는 가로 3mm, 세로 8mm 가량 작아져 손에 착 감기는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제품을 감싼 강화유리는 상하좌우 가장자리를 전면에서 후면까지 부드러운 곡면으로 처리, 매끈하고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구현했습니다.

갤럭시 S8, S8 플러스와 비슷한 엣지 디자인이지만, 엣지를 구성하는 곡면의 곡률이 좀 더 완만하게 디자인되어 있어 정면에서 볼 때 일반적인 평판 디자인과 큰 차이를 보이지는 않습니다.

  이전 [1] [2] [3] [4] [5] 다음   
 
  추억편 2017-09-18 오후 6:42:09
흠.. 외부 디자인은 괜찮은데 과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UI는 괜찮을지..
  허허 2017-09-20 오전 9:29:07
이번에는 어떤지 노트기어 본 리뷰 기대합니다
  하루 2017-09-22 오후 2:43:39
하루 사용해본 소감은 전체적으로 기존 LG 제품에 비해 완성도가 상승했습니다. 딱 하나 빼고 부족하다 싶은 부분은 없어요. 전면카메라가 좀 심할 정도로 안 좋습니다. 이외에는 아쉽다 정도는 있어도 전반적으로 괜찮습니다.
  하루 2017-09-22 오후 2:47:00
디스플레이는 우려보다 우수합니다. 단, 최대 밝기가 경쟁사 대비 아직은 모자라고 낮은 밝기에서 뭔가 틀어지는 느낌이 듭니다. 음질은 매우 우수하고, 카메라는 전작인 V20보다 저가의 센서가 들어가서인지 발전했다는 느낌은 없으나 구동속도와 편의성은 좋아졌습니다. 가벼운 무게와 발열관리가 잘 되나 이음새나 측면 마감이 조금 덜 고급스럽습니다.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