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핫이슈 > 핫이슈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연비, 동력 성능 개선된 미니쿠퍼 패밀리
이 기사는 1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10-11-26 오후 11:35:13 


’존재감’이라는 키워드가 최근 유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드라마나 영화 속에서 역활에 상관없이 자신만의 독특한 존재감을 뿜어내는 캐릭터가 있기 마련인데요, 자동차 업계에서 이 ’존재감’에 맞는 모델이 있다면 단연코 ’미니’ 일 것입니다.

미니는 독특한 디자인과 작은 크기에서 발휘하는 재미있는 주행성능 때문에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를 좋아하는 마니아라면 세컨카로 미니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다른 자동차와 완전히 다른 차별화된 매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미니쿠퍼 패밀리가 새로 나왔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미니쿠퍼 패밀리는 기본형인 ’쿠퍼’, 출력을 높인 ’쿠퍼S’, 뒤좌석을 넓힌 ’클럽맨’ 그리고 ’컨버터블’ 이렇게 4종이 출시됐습니다. 고성능 버전인 JCW는 여름에 출시된 ’JCW 패밀리’가 있기 때문에 다음번에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미니쿠퍼 패밀리의 특징은 연비와 출력성능이 높아졌다는 점입니다. 1.6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에 직분사 시스템과 트윈스크롤 터보차저가 결합돼 쿠퍼의 경우 최고 122마력(+2마력), 최대토크  16.3kg.m, 제로백 10.4초, 공인연비 15.3km/l, 쿠퍼 S는 184마력(+9마력), 최대토크 24.5kg.m(오버부스트시 26.5kg.m), 제로백 7.3초, 공인연비는 14.5km/l로 개선됐습니다.

디자인은 미니가 워낙 개성적이기 때문에 크게 바뀌지 않은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자세히보면 쿠퍼는 앞 쪽에 검정색 가로 라인을 추가했으며 쿠퍼 S는 앞에 공기 흡입구를 늘렸습니다. 후미등도 LED로 바꿨습니다. 뭐 쿠퍼 좋아하는 사람들만 구분할 수 있겠지만요.

 뉴 미니쿠퍼 패밀리 프리뷰 보기



- 노트기어

  이전 [1] 다음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