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주변기기 > 노트북주변기기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
[주변기기] 심플하고 안정적인 모바일 동반자 - 삼성 SE-S084B 슬림 외장 드라이브
이 기사는 5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09-04-20 오후 9:59:44 


검은색은 부정적인가?

검은색은 오랜기간 동안 동양과 서양 문화권을 막론하고 부정적인 의미들을 통합적으로 상징하는 색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그런 의미부여는 현재 통용되는 언어에도 그대로 흔적을 남기고 있지요, 검은 색을 의미하는 흑자나 오자가 들어간 어휘 중에 부정적인 의미를 담은 단어들이 많은 것도 이런 인식을 반영해온 흔적이라 볼 수 있습니다. 

부정적인 색, 혹은 공격적인 남성의 색으로 인식되어왔던 블랙은 프랑스의 한 여인의 손에 의해 재해석되는 계기를 맞게 됩니다. 코코 샤넬이 만든 저지 블랙이라는 검은 드레스는 당시 시대를 이끈 여인들과 함께 여성들이 코르셋에서 해방되는 계기로 이어지며 그 시대 여권 신장의 움직임을 이끌기도 했지요. 그리고 현재에 이르기까지 블랙은 20세기 21세기를 통틀어 패션의 첨단을 이끄는 색이 되어 왔습니다. 아직도 최상급의 의상 브랜드인 ’샤넬’은 저지 블랙의 새로운 버젼을 계속 업데이트 하고 있는데요. 패션업계에서 블랙은 남여 성별을 막론하고 최상의 패션을 이어가는 궁극적인 코드로 재생산되고 또한 소비되고 있습니다.



컴퓨터 시장에서도 이런 현상은 급진보하고 있습니다. 얼마전까지 우리 대부분은 백색의 데스크탑 피시에 백색의 볼록한 CRT모니터를 올리고 컴퓨팅 생활을 해왔는데요. 이젠 주변에서 백색의 피시를 찾는 일 보다 검은색으로 강한 인상을 주는 피시를 보는 일이 더 잦아지고 있는데요. 물론 여기엔 디자인에서의 이점 뿐만이 작용한 것은 아닐 것입니다. 검은색의 디지털 제품은 오래 사용해도 더러움을 적게타고 다른 색의 제품에 비해 심플하고 슬림해 보인다는 장점 또한 갖고 있지요. 그래서 실제 판매량으로 집계되는 정보도 백색의 제품보다 흑색의 제품이 대부분 우위를 점하고 있는 것이 현재의 현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삼성전자의 광학드라이브인 SE-S084입니다. 리뷰모델은 블랙제품이며, 화이트와 블랙, 두가지 제품 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블루레이를 제외한 대부분의 광학매체를 읽어내는데 문제 없이 작동하며 쓰기속도와 읽기속도가 기존의 모델에 비해 개선되었고 기본 패키지에 2포트 방식케이블을 기본 내장하고 있는데요, 데이터 전송을 위한 포트 외에 전원의 공급만을 위한 하나의 포트를 병렬로 연결해 전원을 보강하여 안정적인 사용을 보장해주고 있습니다.



사진설명 : 정품 상자입니다. 광학매체는 테스트용으로 사용된 제품으로 번들 제품이 아니니 참고바랍니다. 제품의 유통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충격을 차단할 수 있도록 든든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사진설명 : 테스트용으로 사용된 기록미디어는 DVD-R규격으로 16X쓰기 속도를 지원, 제품의 최대 기록 속도인 8X규격의 기록성능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SE-S084의 기본 패키지 구성입니다. 보호 스티로폼을 제거하고 제품에 들어있는 구성물을 모두 꺼내 보았을 때 제품에 포함된 구성물은 ODD 본체와 USB케이블, 품질 보증서와 제품 설명서, 그리고 제품의 강제 개방을 위한 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전 [1] [2] [3] [4] [5] 다음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