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노트북강좌 > 강좌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
노트북의 모든 환경을 결정하는 레지스트리, 제 2장 활용편
이 기사는 4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03-03-10 오전 10:38:40 


앞선 강좌로 레지스트리의 기본을 완벽하게 이해 하였다면 이번 강좌에서는 레지스트리를 조작하여 컴퓨터의 설정을 변경하는 '레지스트리 활용'에 대해 배워 보도록 하자.

활용으로 들어가기 전에 다시 한 번 강조할 것은 기존의 레지스트리를 백업해 두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는 점이다.

레지스트를 완벽하게 이해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사실 Windows 개발자 몇몇을 제외하고는 이 레지스트리를 완벽하게 이해하고 있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따라서 이번 강좌에서는 현재 많이 사용되고 있고 알아두면 매우 편리한 몇 몇 팁 정도의 쉬운 내용들을 중심으로 진행하도록 하겠다.



이번 강좌에서 배우게 될 팁들은 아래와 같다.

모두 다 알아두면 좋겠지만 필요한 것 몇가지만 숙지해 두어도 크게 도움이 될 것이다.



1. 레지스트리 군살 빼기.

2. 프로그램 추가, 삭제 리스트에 지워지지 않는 항목 삭제하기

3. 등록된 User와 회사 이름 바꾸기

4. 무응답 응용 프로그램 타임아웃 시간 줄이기

5. 캐쉬 메모리 최적화로 속도 높히기

6. 레지스트리에 등록된 시작 프로그램 지우기

7. 프로그램을 이용한 한방 해결!

1. 레지스트리 군살 빼기

레지스트리는 컴퓨터의 모든 시스템 설정을 관리하는 부분이다. 따라서 컴퓨터는 어떠한 프로그램을 실행하든지간에 제일 먼저 (DOS 프로그램 제외) 레지스트리를 참조하게 된다.

그런데 이 레지스트리가 잘 못된 정보나 쓸모 없는 정보들로 비대해 진다면 그만큼 시스템 의 일처리 속도에 영향을 주게 된다. 따라서 쓸모 없는 정보를 삭제하여 레지스트를 다이어트 시켜주면 시스템이 훨씬 가볍게 움직일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제어판 -> 국가별 설정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여러 언어 항목을 선택 할 수 있게 나온다. 실상 한국어, 영어 이외에 슬로바키아어, 우즈베키스탄어... 이런 옵션은 사용 할 일이 0.01%도 안 된다.

따라서 한국어, 영어 코드 값을 제외한 나머지 코드들은 지워 버리도록 하자.



위 그림처럼 레지스트리에서

HKEY_LOCA_MACHINE > System > CurrentControlset > Control > Nis > Locale

다음과 같은 경로를 찾아가자.

그리고 위 단 두개의 키 값, 영어와 한국어(00000409, 000000412)를 제외하고 나머지는 삭제 하여도 무관하다.



*. 바탕화면에서 디스플레이 등록 정보에는 위와 같이 여러개의 색 구성표가 등록 되어 있다. 실상 표준 설정 이외에는 촌스럽고 보기가 좋질않아 거의 사용되지 않는 것이 대부분이다.

역시 사용하는 몇 개의 배색만 남겨두고 지워두는 것이 좋다.

  이전 [1] [2] [3] [4] 다음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