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노트북강좌 > 강좌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
MSN 메신저 100% 활용하기
이 기사는 3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03-05-31 오후 5:22:46 


MSN 메신저는 이미 650만명의 사용자를 확보하며 국내 메신저 시장의 75%를 장악하였으며 국내 최대 인스턴트 메신저로 확고한 자리를 굳혔다.

MSN 메신저가 국내 시장을 장악하는데에는 사용이 간편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의 영향도 크게 작용하였지만 연간 200만개가 팔려나가는 윈도우 XP에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배포된 것이 결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하였다.

이유야 어찌되었든, MSN 메신저 덕분에 포털사이트인 MSN explore역시 다음, 네이버, 야후, 네이트, 드림위즈에 이어 6위로 뛰어올라 대표적인 포털 사이트로 부각됬다다. MS는 이 여세를 몰아 올 여름께 6.0 버전을 배포하면서 플러그인 방식으로 게임 메뉴도 신설하여 [뭐든지 인터넷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은 메신저에서 다 된다!]라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한 적극적인 계획을 진행중에 있어 앞으로 사용자 수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MS는 현재 폭발적으로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는 MSN 메신저 사용자의 트래픽중 10%만 끌고와도 MSN 포털이 3위로 뛰어오르는 것은 시간문제라고 장담하고 있다.

650만명이라는 어마어마한 사용자가 MSN 메신저를 이용하고 있이지만 이중 약 90% 정도의 유저는 MSN을 단순히 메시지를 주고 받는 도구 정도로만 사용하고 있다. 물론 초기의 MSN 메신저는 단순히 메시지를 주고 받는 단순 통신용 도구로만 사용되었지만, 최신의 MSN 메신저는 음성 통신, 화상 통신 기능을 비롯해 각가지 다양한 부가기능들을 제공하고 있기에 이 부가기능들을 잘만 활용하면 훨씬 편리하고 재미있게 MSN 메신저를 사용할 수가 있다.

이번 기회에 메신저의 활용도를 100%로 높여보자.

먼저 각종 공개자료실이나 노트기어의 자료실 또는 'http://www.msgplus.net/'를 방문하여 'MSN Messenger PLUS'를 다운로드하자.

다운로드가 끝났으면 설치를 시작하자.

위 그림과 같이 언어 옵션을 'Korea'로 선택하고 설치하면 MSN 메신저에 PLUS 라는 메뉴가 새롭게 생겨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메신저 플러스를 설치하면서 꼭 알아둬야할 요긴한 기능에 대해 먼저 알고 넘어가자. 그 기능은 바로 '메신저 숨기기'이다.

드러내 놓고 하지는 못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아마 회사에서 근무 시간에도 심심치 않게 주변인들과 MSN을 즐기고 있을 것이다. 회사에서 MSN을 허용하더라도 공무를 위한 시간에 시간가는줄 모르고 친구와 수다떠는 있는 장면을 상사에게 목격당한다면 민망한 것은 둘째요 깎여나가는 고가점수에 대한 걱정에 잠 못이룰 것이 당연하다.

자아 이제 '씨~~ 익' 하고 미소를 띄우며 몰래몰래 MSN을 사용할 수 있는 최강에 팁! '메신저 숨기기'를 배워보도록 하자.

플러스 메뉴의 '메신저 감추기' 항목을 클릭하여 '메신저 감추기 기능을 사용합니다.'의 체크박스를 채워주자.



다음으로 '메신저 감추기 설정1'의 항목으로 들어가서 몇가지 설정을 해주자.

일단 순식간에 메신저를 감추기 위한 단축키를 설정하자. 기본으로 'Ctrl+Space'로 설정되어 있으며 순식간에 누르기 편리하게 되어있으니 특별한 이유가 아니라면 기본 설정을 사용하라.

'메신저 감추기'를 사용했을 때에 '내상태'를 설정해 줄 수 있다. '다른 용무 중'이나 '로그 아웃'정도로 적당히 설정해주자.

다음에 갑자기 사라지게 되면 대화중이던 상대가 궁금해 할 것임으로 메신저 감추기를 실행했을 때에 대화중이던 상대에게 보내는 메세지를 설정할 수 있다.

필자와 같이 '떳어!! 잠깐 잠수~' 정도로 설정해주자...

이쯤되면 나름대로 훌륭하게 써먹을만한 기능이 아닌가? 시작부터 바람직하지 못한 내용을 알려주는 것 같아 필자의 마음이 무겁지만 ^^; - 이미 아는 분들도 꽤 많은테고.. - 직장인들이 중독성 강한 메신저를 원활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알아두어야할 부면이라 언급한 것임을 알아주기 바란다.



업무 시간에 오로지 일만한다고 해서 업무 효율이 마구마구 오르는 것은 아니다.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마음에 맞는 친구들과의 허심탄회한 대화를 잠깐 나는 것도 업무 효율을 향상시는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의도라하더라도 근무시간에 근무외 잡일에 빠져 있는 것을 상사에게 들킨다는 것은 유쾌한 일이 못된다. 마음껏 즐기자.. 따라서 조금만 낌새(?)가 이상하다고 느껴진다면 잽싸게 Ctrl+Space!!



사진설명 : 완벽하게 업무 Mode.. 이제 뒤에 서있는 상사에게 살짝 미소와 함께 "무슨 일이세요?" 라고 능청스럽게 한마디 해주자.. (이번 기사로 필자는 감봉이다!!)



트래이 아이콘의 모습도 마치 '시스템' 아이콘인냥 변해버린다.

'증거인멸!'인 것이다.

바뀐 트레이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면 다시 MSN 메신저 아이콘으로 돌아온다.


MSN 메신저 하단의 배너 광고 없에기


  이전 [1] [2] [3] 다음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