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뉴스 > 뉴스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소니 바이오, 14.1인치형 PCG-Z1, 7.1인치형 U 출시
이 기사는 1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03-03-12 오후 2:33:07 


수회에 걸친 티져광고로 사람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던 소니 바이오의 신제품이 베일을 벗고 그 모습을 드러냈다.

이번체 출시된 제품은 Pentium M 1.30 GHz를 탑재하고 14.1인치 액정, 광학 콤보드라이브를 갖춘 표준형 모델인 PCG-Z1과 인텔 초저전압판 모바일 Celeron 프로세서 600A MHz와 7.1인치 액정을 탑재한 신형 U 제품임을 공식 발표하였다.

먼저 14.1인치 SXGA+급 액정을 탑재한 바이오 PCG-Z1은 소니가 자체 개발하여 이미 V505 시리즈에 적용한 약 9.5mm의 초박형CD-RW/DVD-ROM 일체형 드라이브를 내장하여 가장 얇은 부분이 23.8mm에 해당하는 슬림 노트북이다. 하지만 전면부의 초슬림 사이즈와는 달리 가장 두꺼운 뒷부분의 경우 39mm의 두께를 갖고 있어 전체적인 부피에 있어서는 그다지 획기적인 향상이 이루어졌다고 보기는 어렵다.

또한 드라이브와 표준 배터리를 장착한 상태에서 약 2.1kg의 경량화를 달성하여 휴대용으로도 전혀 손색이 없을만한 외형을 지는 것이 특징이다.

PCG-Z1의 사양은 다음과 같다.

CPU로는 Pentium M 프로세서 1.30 GHz를 탑재하였으며 센트리노 기반의 노트북이 동일하게 채용하는 Intel 855PM 보드와 2.4GHz 무선 LAN을 갖추고 있다.

그래픽 칩셋으로는 ATI Technologies MOBILITY RADEON 16MB가 사용되었으며 하드디스크 용량은 60GB(4200RPM)이다.

V505에 채용되었던 것과 동일한 기록 8배속, 재기록 4배속, DVD 8배속, 읽기 24배속의 콤보드라이브가 제공되며 본체에 부속되는 표준형 배터리를 이용하면 최대 약7시간의 사용시간이 가능하고 별매의 대용량 배터리팩을 사용할 경우 최대 약 13.5 시간의 구동이 가능하다고 소니측은 밝히고 있다.

인터페이스로는 2개의 USB2.0(High-speed/Full-speed/Low-speed), i.LINK S400, 랜/모뎀 단자, 헤드폰/마이크로폰 책, 외부 디스플레이 출력(D-Sub 15 핀), 포트리플리게이터 단자 등을 갖추고 있다.

제품 사이즈는 폭 316mm× 두께 23.8mm(최후부39mm)× 가로 247.4mm이며 배터리를 장착한 상태의 무게는 2.1kg로서 경량모델이다.





함께 발표된 초경량 모델의 정체는 신형 바이오 U이다.

독특한 포인트 디바이스로 사람들의 궁금증을 한껏 증폭시킨 U는 바이오 사용자들 사이에서 신형 SRX다 C1다, 아니다 U 시리즈다.. 등의 추측들로 많은 매니아들 사이에서 의견이 분분했으나 결론은 신형 U임이 증명되었다.

신형 바이오 U 시리즈는 유비쿼터스 컴퓨팅 시대에 걸맞게 휴대성과 조작성을 극대화시킨 컴팩트형 모델이다.

전체적인 외형은 기존의 U3와 동일하며 액정의 크기가 조금 커졌지만 액정 베젤의 두께를 줄여 전체적인 크기는 거의 변화가 없다.

상판은 U3와 같은 검은색 계열이나 본체부는 흰색으로 되어 있어 검은색과 흰색의 투톤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체 재질은 마그네슘 합급이다.

'루미나스미러로고'라고 불리는 VAIO의 문자가 번쩍이는 특별한 로고디자인은 고급 시계의 문자판에 적용되는 스타일로서 바이오 U를 한층 더 고급스럽게 보이게 한다.

특이한 점은 엄지손가락 하나로 완벽한 마우스 포인팅이 가능한 디바이스 장치의 도입이다. 엄지속가락의 행동반경을 고려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포인트 디바이스는 자리를 최소한으로 차지하면서도 최대의 효율을 낼 수 있는 독특한 구조로서 U시리즈에 처음 적용되는 신디바이스이다.


특히 그동안 C1과 U1 유저들 사이에서 일명 '구린소' 노트북이라는 질책을 받았던 저퍼포먼스의 크루소 CPU를 과감히 버리고 초저전압판 모바일 인텔 Celeron 프로세서 600A MHz을 탑재하여 부족한 퍼포먼스 문제를 해결하였다.

메인보드에는 인텔 855PM 칩셋이 사용되었으며 기본 제공 메모리는 256MB(최대 512MB)이다. 그래픽 칩셋으로는 ATI Technologies MOBILITY RADEON 16MB가 사용되어 컴팩트 형으로서는 부족함 없는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기존의 6.4인치보다 다소 커진 7.1형 XGA 해상도의 CG 실리콘 TFT 컬러 액정을 탑재하여 가독성을 약간 향상시킨 점도 눈의 띄며 하드디스크는 30GB(Ultra ATA/100 대응)로서 컴팩트형으로는 적당한 편이다.

리튬이온 배터리가 제공되며 배터리 사용시간은 표준형이 3.5시간에서 5시간이고 별매의 대용량 배터리를 사용할 경우 약 8시간에서 13.5시간으로 향상되었다.

본체 사이즈는 가로 178.8mm× 두께 34.1mm(최박부)× 길이 139.5mm 이며 표준 배터리를 장착한 상태에서의 무게는 880g으로서 상당히 컴팩트하다.



- 노트기어, vaio.sony.co.jp


편집자 주 : - 노트기어 기사에서 '신형 SRX로 보이는..' 이라는 제목을 사용한 점을 몇몇 유저들께서 질책하신바 있습니다. 확정적인 보도는 아니였습니다만

  이전 [1] 다음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