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핫이슈 > 핫이슈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연비와 상품성을 잡고, 디자인을 놓친 기아자동차 하이브리드, 니로(Niro)
이 기사는 1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16-08-17 오전 9:35:29 


이번 시간에는 기아자동차 하이브리드카 ‘니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자동차는 2009년 포르테 하이브리드 LPi를 출시한 이후, 2011년 K5 하이브리드, 2013년 K7 하이브리드를 출시한 바 있습니다. 기존 하이브리드 모델과 니로가 다른 점은 하이브리드 전용 모델이라는 점입니다. 기존 하이브리드차들은 기존 출시된 차량 동력기관을 하이브리드로 전환했지만, 니로는 기획부터 하이브리드차로 제작됐다는 점이 다릅니다.

수소연료전지차에 집중했던 현대기아차는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대응을 뒤늦게 시작했습니다. 자동차 업체들은 한정된 개발 자원을 가지고 하이브리드, 수소연료전지차 중에 선택을 해야했고, 현대기아차는 하이브리드보다 수소연료전지차 쪽에 집중했습니다. 하지만, 예상과 달리 수소연료전지차에 대한 시장이 늦게 진행되고, 기존 내연기관 방향성이 과급기를 통한 다운사이징과 하이브리드 쪽으로 기울어졌습니다.

이에 현대기아차는 2010년을 기점을 하이브리드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기 시작했고, 처음 출시했던 아반떼 하이브리드, 포르테 하이브리드에 비해 상품성과 완성도를 높인 모델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K5하이브리드는 2세대로 진화했으며, 니로는 그동안 기아차가 축적한 하이브리드 기술이 모두 들어간 차량으로 볼 수 있습니다. 현대차는 하이브리드 대표 모델인 도요타 프리우스와 같은 해치백 형태로 아이오닉을 출시했으며, 기아차 니로는 아이오닉과 같은 플랫폼을 활용했지만 실내 공간을 더 키운 크로스오버 차량 형태로 출시됐습니다.

기아차는 니로를 하이브리드 소형 SUV로 규정하고 있지만, 차체와 구성을 보면 SUV보다는 CUV, MPV에 가깝습니다. 차명 니로(Niro)는 배기가스를 최소화 했다는 의미인 0에 가까운(Near Zero)와 영웅(Hero)의 합성어 입니다.

기아자동차 니로 시승기 보기


- 노트기어

  이전 [1] 다음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