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핫이슈 > 핫이슈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일본 슈퍼카의 부활을 향한 혼다의 꿈 - NSX
이 기사는 1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16-09-09 오후 5:17:37 


혼다가 슈퍼카 NSX를 국가별로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미국과 일본을 비롯해 주요 나라에서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판매를 진행합니다. 가격은 일본은 2,370만엔(약 2억 5,300만원),  미국은 16만7,700달러(약 1억 8,600만원)입니다. 각 나라마다 기본 사양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기본 가격이 차이납니다.

NSX는 혼다가 추구하고 있는 최고 기술력을 구현한 자동차입니다. 흔히 혼다 차량은 실용성에 모든 것을 포기한 차량으로 인식돼 있지만, 일본 자동차 업체 최초로 F1에 진출하는 등 모터스포츠와 고성능 부문에서 많은 노력을 해왔습니다.

혼다는 재정난으로 인해 F1 참가를 중단했다가 1983년 F1에 다시 참가하는데, 이를 기점으로  시작으로 본격적인 슈퍼카 개발에 나섭니다. 그동안 엔진 공급을 통해 F1에 참가해온 혼다는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인정받기 위해서는 자사를 대표할만한 고성능 모델을 제작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리고 NSX를 개발합니다.

새로운 스포츠카 ’X’(New SportsCar X)라는 이름으로 개발된 NSX는 출시 전 이름은 NS-X였지만, 1990년 판매에 맞춰 NSX로 이름이 확정됐습니다. 혼다는 지난 1990년 9월 14일 NSX를 출시한바 있습니다.  초기 가격은 800만엔으로 이후 성능을 개선하면서 가격을 1,300만엔까지 높입니다. 슈퍼카치고 가격이 낮은 것 같지만, 26년 전이기 때문에 실제 체감 가격은 훨씬 높았습니다.

혼다는 NSX를 통해 경제적인 차량이라는 일본차 수식어를 없애고, 유럽 자동차 업체들이 장악하고 있는 고성능 슈퍼카 시장에도 통할 수 있는 모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NSX는 출시 당시 세계 자동차 업체 주목을 받았습니다. 당시 레전드에 사용했던 256마력 3리터 V6엔진을 운전석 뒤에 탑재한 미드십 리어휠 드라이브(MR) 형태로 구성하고, 세계 최초로 알루미늄 모노코크 차체를 적용했습니다. 전설적인 F1 드라이버 아일톤 세나, 나카지마 사토루가 주행 테스트에 참가하는 등 출시전부터 자동차 업계 주목을 받았습니다.

혼다 NSX 기사 보기


- 노트기어

  이전 [1] 다음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