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핫이슈 > 핫이슈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자동차 외장 관리 팁 제 4부 : 휠디테일링
이 기사는 1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16-10-31 오전 11:44:54 


안녕하세요. 디테일링에 대한 4번째 이야기 휠디테일링입니다.

요즘 차량의 성능이 좋아지고 외제차 비중이 높아지면서 휠세척의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무슨 말이냐면 차량의 성능이 좋아지면 덩달아 브레이크의 성능도 좋아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유럽 차량들은 어마어마한 브레이크 분진으로 유명하죠. 하루만 운행해도 휠이 검게 변해버리는 무시무시한 브레이크를 달고 나오니까요.

일주일만 주행해도 엄청난 분진으로 더러워지는 유럽차량 휠. 특히나 BMW, 벤츠, AUDI 차량들은 진짜로 신호등 10번만 걸리면 더러워진다고 합니다.

휠은 타이어 다음으로 도로면과 가장 가까이에 있고 구조적으로 브레이크가 폐쇄된 공간 안에 때문에 운행 중에 고온상태가 됩니다. 그렇게 때문에 휠에 붙은 오염물질은 고온상태에서 들러붙은 오염물질이며 이를 제거해주기 위해선 도장면에 사용하는 세정제보다 강력한 세정력을 지닌 휠크리너를 사용해줘야 깨끗하게 세정이 됩니다.

휠세척 준비물

휠세척을 하기 위한 준비물은 휠 브러쉬1, 휠 브러쉬 2, 디테일링 브러쉬, 휠 크리너입니다.

초보자의 경우 휠브러쉬의 정확한 용도를 모르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래 사진처럼 휠브러쉬1처럼 원통형 기둥에 솔이나 마이크로화이버가 달려있는 형태는 휠의 안쪽에 있는 림(Rim)을 닦아주기 위한 용도입니다. 그래서 스포크 사이로 들어갈 수 있도록 솔과 긴 손잡이로 되어 있는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휠브러쉬2처럼 한쪽 면에만 솔이 달려있는 브러쉬는 타이어와 휠하우스 등을 세척하기에 적합한 브러쉬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디테일링 브러쉬는 스포크 사이와 볼트등 휠의 외부쪽에 보이는 부위들을 닦아주기 편리한 브러쉬이며 초보자도 꼭 가지고 있어야 하는 아이템입니다.

휠 크리너

휠크리너는 크게 철분제거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 두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디테일링 브랜드에서 출시하고 있는 철분제거제들은 모두 휠크리너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pH는 중성을 띄고 있습니다. (산업용 철분제거제, 녹제거제 중 산성을 띈 제품들은 사용하지 마세요)


자동차 외장 관리 팁 제 4부 기사 보기


- 노트기어

  이전 [1] 다음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