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뉴스 > 뉴스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다나와컴퓨터, 세계최초 망전환기능 일체형 PC
이 기사는 1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14-05-20 오후 4:09:12 


㈜다나와컴퓨터(대표 : 손건우)는 세계최초 망전환 기능이 탑재 된 일체형PC(AIO)와 세계최소 사이즈의 모듈형 듀얼PC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일체형PC는 부가 장치나 ADD-ON카드를 통해 구축 가능했던 기존 망전환PC 환경을 모니터 일체형 본체 1개에서 모두 구현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1개의 CPU와 1개의 메인보드만으로 망전환 기능을 구현, 망이중화에 따른 구축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 시켰으며 기존 제품의 문제점으로 지적되었던 발열 및 소음을 최소화 하는데 주력했다. 전력 소비량이 적은 만큼 친환경 제품으로서도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다나와컴퓨터 측은 전했다.

망전환 기능이 내장된 PC를 통해 사용자는 각각 독립 된 두 개의 네트워크와 저장장치를 번갈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2대의 PC를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업무환경을 갖출 수 있다. 망이중화 기술을 이용하면 해킹, 악성코드 등 외부 공격에 완벽하게 대처할 수 있어 보안환경이 중요한 정부기관이나 금융권 등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다나와컴퓨터는 직접 개발한 망전환 기술을 미니PC, 데스크톱PC에도 각각 적용해 출시한다. 특히 미니PC는 가로 13cm, 세로13.4cm의 사이즈로 망전환 기능이 내장 된 듀얼PC로는 세계 최소형이다. 고성능 i5 CPU를 탑재한 PC 두 대와 KVM(Keyboard, Video, Mouse)장치를 내장했다. 또 독창적인 모듈형태 설계로 필요에 따라 PC부분과 KVM스위치를 각각 분리, 합체 할 수 있어 용도에 따른 커스터마이징도 간편하다.

다나와컴퓨터 측은 이번에 출시한 망전환PC가 관공서, 은행 등 극단적인 보안이 필요한 환경에서 최적의 솔루션이 되는 한편, 기존 데스크톱PC 대비 최소 50%이상 공간효율성을 제고하고 30%이상의 비용절감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다나와컴퓨터 관계자는 “기존 망이중화 기술을 적용한 제품의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불편한 활용성, 높은 구축비용을 보완하는데 주력했다”며 “독자적인 일체화-소형화 기술이 집약 된 이번 망전환PC를 통해 편의성 및 비용이 획기적으로 개선 된 최적의 보안 솔루션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나와컴퓨터는 이번 출시한 제품의 관련기술을 특허출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 노트기어

  이전 [1] 다음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