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뉴스 > 뉴스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LG전자-국내 최초 로봇 청소기 출시
이 기사는 1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03-04-23 오후 10:08:51 


사진설명 : 출처: http://www.lge.co.kr/

LG전자가 국내 업체로는 처음으로 무인 자동 청소용 로봇청소기인 "로보킹(Roboking)"을 출시하고 지난 22일 발표회를 가졌다.

이 제품은 청소할 지역의 벽면을 따라 이동하면서 낭떠러지와 장애물을 인식, 충돌·추락을 피함과 동시에 가장 효율적인 동선(動線)을 계산해 청소를 실행하며, 청소 완료 후에는 충전기로 자동 복귀하는 국내 최초 로봇청소기이다.

특히 기존의 외산제품이 예약기능이나 리모컨 제어기능이 없어 사용이 불편했던 데 반해 이 제품은 청소기 전원을 리모컨으로 제어하도록 해 사용자 편이성을 극대화했으며, 외출시 정해진 시간에 청소하도록 하는 예약청소기능을 갖췄다.

또한 보조장비 없이도 추락을 방지하는 ‘충돌·추락 방지 기능’, 주위 상황을 고려, 조용히 청소할 수 있는 ‘정음(靜音)청소 기능’ 등을 갖춰 제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로보킹’은 싸이클론 집진 방식의 ‘싸이킹’(Cyclone+King)과 마찬가지로 ‘Robot’과 ‘King’의 합성어로, 로봇 가전의 최강자가 되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LG전자는 지난 88년부터 로봇청소기 연구를 시작, 92년 국내 최초로 한국 전자전(KE Show)에 제품을 출품한 바 있으며, 이번에 국내 업체 처음으로 로봇청소기 개발에 성공, 본격적인 상용화에 이르렀다. 소비자 가격은 2백 49만원.

한편 내년에는 휴대폰, PDA 등의 모바일 기기 및 PC와 연계해, 집안의 동정을 살필 수 있는 ‘보안 기능’과 이동이 가능한 신개념의 ‘홈네트워크 서버 기능’ 등을 추가, 기존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한단계 더 발전시킨 2세대 청소로못도 출시할 예정이다.



-노트기어(red802@notegear.com)-

  이전 [1] 다음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