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뉴스 > 뉴스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LG전자-북유럽 GSM휴대폰시장 공략 본격화
이 기사는 1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03-05-06 오전 9:42:15 


사진설명 : G5300과 G7000

LG전자는 최근 최근 노키아, 에릭슨의 대표적 안방시장인 스웨덴, 노르웨이, 덴마크 등 북유럽 3개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기 위해 GPRS 휴대폰 2종을 출시해 업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에 대한 일환으로 LG전자는 최근 스웨덴 스톡홀롬에서 200여명의 북유럽 현지 이동통신관계자 및 기자단이 참석한 가운데 북유럽 3개국 GSM시장 공략을 위한 신제품 런칭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런칭행사를 통해 旣진출한 이태리, 스페인 등 남부유럽에서 인정받고 있는 앞선 제조기술 및 차별화된 디자인 컨셉을 바탕으로 스웨덴을 기점으로 인접국가인 노르웨이, 덴마크 등 북유럽 GPRS폰 시장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LG전자가 이번 북유럽 3개국에 출시한 제품은 듀얼폴더형의 'G7000'과 바타입의 ‘G5300’ 등 첨단 GPRS폰 2종으로 6만5천컬러LCD, 40폴리 미디칩(G5300:16폴리) 내장은 물론, WAP브라우져를 이용한 무선인터넷서비스 기능 등이 가능한 멀티미디어폰이며 특히 ‘G7000’의 경우, 전면 LCD 부분을 라운드 디자인으로 처리해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 시킨 첨단 휴대폰이다.

또한 LG전자는 멀티미디어 기능을 강화한 바타입(Bar type) 단말기, 회전식 폴더방식의 유기EL 카메라폰 등 다종의 주력제품을 올 3/4분기까지 출시, 북유럽시장에서의 조기 기반확보를 위해 제품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LG전자 GSM 마케팅팀장 이 호(李 晧) 상무는 “고객니즈에 부합하는 세련된 디자인과 첨단 기능을 갖춘 GPRS단말기로 북유럽 GSM휴대폰 시장점유율 8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노키아, 소니에릭슨과의 경쟁에서도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설명하고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다양한 제품라인업을 통해 북유럽 3개국 GSM시장을 적극 공략, 2005년까지 이 지역에서 M/S 10%이상 끌어올릴 계획”이라 밝혔다.

한편 LG전자는 올해 유럽지역 공략을 기반으로 640만대 이상의 GSM 단말기를 수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참고: LG전자(www.lge.co.kr)

-노트기어(red802@notegear.com)-

  이전 [1] 다음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