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뉴스 > 뉴스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구글, 초저가 스마트폰으로 인도 시장 재공략 계획
이 기사는 1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15-08-11 오후 5:06:33 


구글은 안드로이드원을 탑재한 새로운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인도 시장을 재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2014년 9월 인도에서 발표된바 있는 안드로이드원을 탑재한 스마트폰이 4종 발매된바 있지만 시장에서 기대만큼의 성과를 올리지 못했습니다.

구글이 안드로이드원을 탑재해 선보인 스마트폰은 최저 8만 7,000원대에서 최고 20만 7,000원대였다. 초기 모델의 실패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는 부분은 ’가격’과 ’공급 프로세서’이다. 인도 소비자들은 상품 구매시 비용 문제에 매우 민감한데, 안정적인 시장 안착을 위한 가격대로 2,000~3,000루피가 거론되고 있다. 따라서 안드로이드원 탑재 스마트폰이 이 범위에서 출시될 경우 2014년 제품 대비 가격이 큰 폭으로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

안드로이드원 탑재 스마트폰의 전량이 중국 공장에서 제조되는데, 중국에서 인도로 제품을 공급하는 과정이 원활하지 못해 재고 부족 현상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문제도 해결되어야 한다. 구글은 현재 스마트폰 사업 외 광고 사업에서도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데, 인도의 인터넷 회선이 너무 느리기 때문에 유투브, 구글맵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가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는 탓이다. 구글은 현재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규모 프로젝트를 진행중에 있다.

인도는 현재 인구가 10억에 달하며 2017년까지 인터넷 인구만 5억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는 등 중국 못지 않은 위력적인 신흥 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 노트기어

  이전 [1] 다음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