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뉴스 > 뉴스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다나와컴퓨터, 전국 핵생 위한 아카데미PC 판매
이 기사는 1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16-02-19 오전 10:40:41 


다나와컴퓨터(대표 손건우)는 서체개발 전문업체 한양정보통신(대표 강경수), 이미지 콘텐츠 유통업체 제이스코(대표 정진우)와 손잡고 전국 초·중·고교에서 사용 가능한 아카데미PC를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PC는 최근 문제된 바 있는 학교의 폰트 저작권 위반 사례에 대응해 교내 문서 작업에 자주 사용되는 폰트 및 이미지의 저작권을 사전에 포함시킨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 범위로 한양정보통신의 HY신명조, HY중고딕체 등 약 300여 종의 이용빈도 높은 폰트가 포함되어 있으며, 제이스코에서 운영하는 2만 5천여개의 이미지와 문서서식 등이 포함된다.

다나와컴퓨터 관계자는 “이미지는 물론 폰트 역시 디자인보호법에 보호받는 중요한 창작물로 자신도 모르는 새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는 우려가 있다” 며 “본 PC는 이북, 이러닝, CI, 인쇄, 문서, 웹 시안 등 교내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작업 들에 대한 주요 폰트 및 이미지의 저작권이 해결되어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아카데미PC는 4월 30일까지 한정 기간 동안만 판매된다.


- 노트기어

  이전 [1] 다음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