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뉴스 > 뉴스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 10 출시 1주년 업데이트
이 기사는 1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16-06-30 오후 4:51:21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는 8월 2일(미국 현지 시간) 윈도우 10 1주년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윈도우 잉크(Windows Ink) 및 코타나(Cortana) 등과 같은 핵심 기능 업데이트에 더불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 브라우저의 성능 및 효율 개선, 일반 사용자 및 기업 사용자를 위한 보안 기능 향상, 신규 게임 기능 등 다양한 기능들이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윈도우 10은 출시 이후 3억 5천만대 이상의 디바이스에 설치되었으며, 현재까지 사용된 시간을 총 합치면 약 1350억 시간에 이른다.

보안 기능 추가 – 역사상 가장 안전한 윈도우

역사상 가장 안전한 윈도우10은 데이터 및 개인 정보 유출, 계정 정보 탈취 등 매일 발생하는 2억 5천만 개 이상의 온라인 위협으로부터 더욱 안전한 윈도우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윈도우 헬로우(Windows Hello) 및 윈도우 디펜더(Windows Defender)에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다.

생체 정보를 통해 윈도우에 로그인할 수 있는 기능인 윈도우 헬로우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윈도우 앱 및 엣지에도 적용되었다. 즉, 웹 사이트에 일일이 패스워드를 넣고 로그인 하는 대신 엣지에서 헬로우 기능을 활용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웹사이트에 로그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무료 악성코드 방지 서비스인 윈도우 디펜더 기능도 향상되었다.

기업 고객들을 위해서는 크게 2가지 보안 기능이 향상되었다. 첫째로 윈도우 디펜더 ATP(Windows Defender Advanced Threat Protection, WDATP)의 범위가 확대되었다. 전세계 70개국 300개 이상의 기업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70만개 이상의 엔드포인트에 적용되어 네트워크의 악성 공격을 탐지, 조사 및 대응하고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는 사고로 인한 데이터 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윈도우 정보 보호(Windows Information Protection, WIP)기능을 제공한다. WIP는 개인 데이터와 기업 데이터를 분리하는 기능과 기업의 데이터가 언제 어디서든 안전하게 사용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윈도우 잉크로 터치스크린과 펜 기능을 더 강력하게

이번 업데이트에 최초로 적용되는 윈도우 잉크(Windows Ink)는 펜을 지원하는 앱과 관계 없이 바탕화면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화면에서 메모, 스케치 등 원하는 작업이 가능하다. 특히, 오피스나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혹은 지도 앱에서 지원하는 새로운 잉크 전용 기능으로 워드 및 파워포인트 작업을 좀 더 직관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더욱 인텔리전트 해진 코타나

디바이스가 비활성화된 상태에서도 쉽게 음성인식 개인 디지털 비서인 코타나를 불러올 수 있다.  디바이스 로그인이 되어있지 않더라도 질문, 음악 재생, 알림 세팅 등이 가능하다. 자주 이용하는 항공편, 주차된 장소 등 주요 정보를 기억해 두었다가 알려주는 기능이 향상되었으며, 디바이스에 상관 없이 통합된 디지털 비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배터리는 적게 쓰고, 기능은 향상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이번 업데이트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의 전력 효율은 더욱 높아지고, CPU 및 메모리 소모는 더욱 낮아졌다.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동일한 배터리 조건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는 구글 크롬보다 3시간 이상 더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한 참조자료는 윈도우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윈도우 스토어에서 확장 기능을 선택하면 핀터레스트(Pinterest)의 저장 버튼, 아마존 쇼핑도우미 등을 엣지에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다.

엑스박스 플레이 애니웨어로 PC와 콘솔을 한번에

엑스박스 플레이 애니웨어(Xbox Play Anywhere) 프로그램을 통해 한번 구매한 게임을 윈도우 10 PC 및 엑스박스 원(Xbox One)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점수 등 게임 관련된 데이터도 모두 공유된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튜디오에서 발매된 신규 게임 타이틀은 모두 엑스박스 플레이 애니웨어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윈도우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원하는 게임을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으며, 예약 주문, 예약 다운로드, 엑스박스 라이브 골드(Xbox Live Gold) 같은 구독형 서비스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교육용 디바이스 관리 앱으로 스마트 교실도 손쉽게

학교에서 사용되는 교육용 디바이스들을 간편하고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앱이 추가된다. ‘교육 기관용 PC 셋업(Set up School PCs)’ 앱을 사용하면 IT팀의 지원 없이도 선생님 스스로 3단계만 거치면 간편하게 디바이스를 세팅할 수 있다. IT 지원이 가능한 학교에서는 윈도우 이매지닝(Windows Imaging) 및 컨피규레이션 디자이너(Configuration Designer) 툴을 활용하면, 대량의 디바이스도 단 몇 분 내에 한꺼번에 셋업할 수 있다. 또한 브라우저 기반으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테이크 어 테스트(Take a Test) 앱도 추가된다. 교육용 관리 앱은 유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기존 윈도우 10 사용자들은 8월 2일(미국 현지 시간)부터 이번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윈도우 7 혹은 윈도우 8.1을 사용 중이라면 2016년 7월 28일까지 무료로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므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와 관련된 더 자세한 사항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노트기어

  이전 [1] 다음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