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뉴스 > 뉴스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에이수스, 글로벌 게이밍 노트북 점유율 40%
이 기사는 1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16-08-12 오후 7:16:59 


글로벌 컨슈머 노트북 시장 Top 3이자 아시아태평양 지역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에이수스(ASUS, kr.asus.com)가 시장조사기관 GfK 그룹이 발표한 자료를 인용해 전세계 게이밍 노트북 시장에서 1위 자리를 더욱 공고히 했다고 밝혔다.

GfK가 올 상반기(2016년 1~6월) 엔비디아 지포스 GTX(NVIDIA® GeForce® GTX) GPU를 탑재한 노트북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에이수스 게이밍 노트북이 2년 연속 글로벌 시장에서 최대 판매를 기록했다. 에이수스 게이밍 노트북은 전세계 시장의 40% 점유율을 차지했으며, 이는 상위 3개 업체의 합산 점유율(36%)보다 높은 수치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실제로, 2위 업체의 시장 점유율은 13%. 특히 에이수스는 아시아태평양 시장을 비롯해 중동아프리카 시장에서 각각 36%와 43%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또한, 두 시장에서는 모두 작년 동기 대비 6%씩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하이엔드 게이밍 PC 브랜드인 에이수스의 ROG(Republic of Gamers) 공급을 통해 지속적으로 전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에이수스는 최근 미국의 게임 전문 조사 기관인 뉴주(Newzoo)에 의해서도 ‘미국 내 최고의 PC 게이밍 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했다. 뉴주는 조사 결과 발표를 통해 에이수스가 미국의 PC 게이머들이 가장 선호하는 데스크탑 및 노트북이 에이수스라고 밝히며, 에이수스의 게이밍 PC 브랜드 파워를 강조한 바 있어 게이밍 PC 시장에서의 에이수스의 행보에 눈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에이수스는 올 하반기 전세계 게이머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차세대 게이밍 PC들을 대거 선보일 계획이다. 이러한 계획은 한국에서도 예외가 아니며, 신제품들은 한국 시장에 가장 빨리 선보여질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전하기도 했다.

렉스 리(Rex Lee) 에이수스 마케팅 총괄 이사는 “계속되는 업계의 인상적인 평가는 가장 혁신적인 게이밍 하드웨어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에이수스의 노력인 반영된 결과”라며 “앞으로도 회사는 전세계 게이머들과 게임 매니아들에게 최고의 게이밍 환경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올 하반기 5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목표로, 게이밍 노트북 분야에서의 선도적인 위치를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노트기어

  이전 [1] 다음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