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뉴스 > 뉴스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가민, 스마트워치 포러너 235 국내 출시
이 기사는 1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16-09-06 오후 12:03:42 


강력한 GPS 성능을 기반으로 스마트 기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가민(Garmin www.garmin.kr)은 금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러닝 애호가들을 겨냥한 스마트워치 포러너 235 (Forerunner 235)를 출시하고, 프리미엄 국내 스마트워치 시장 공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파거리, 시간, 구간별 페이스 등 다양한 측정 기능을 갖춘 가민 포러너 235는 자신의 기록을 꾸준하게 측정하고 기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심박수 측정 기능까지 갖춰 러닝 애호가들이 개인의 운동 능력을 과학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명실상부한 스마트워치로 거듭났다.

포러너 235는 손목을 통해 심박수를 체크할 수 있는 ‘가민 엘리베이트’ (Garmin Elevate) 기능을 적용한 최초의 제품으로, 컬러풀한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심박수 및 심박수 영역를 포함한 다양한 러닝 데이터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효율적인 훈련이 가능하다.

심박수 측정 기능 외에도 걸음수, 칼로리 소모량, 수면상태 측정 등 건강관리 관련 다양한 데이터들을 측정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과 연동을 통해 각종 스마트 알림 기능, 음악 감상, 음성 알림 기능 설정 등 다양한 조작 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워치 플랫폼인 커넥트 IQ (Connect IQ)에 연결해 기타 앱 및 위젯, 시계 화면 및 데이터 영역 등 시계 화면을 자신의 용도에 따라 개인화해 설정할 수 있다.

포러너 235는 단순히 주파 거리 및 구간별 페이스 뿐만 아니라 가민 엘리베이트 손목 심박수 측정 기술을 적용해 내장된 광학 센서가 심박수, 심박수 영역, 그리고 최대 유산소 섭취량 (VO2 MAX)까지 측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주파 예상 시간, 회복 소요 시간 등을 파악할 수 있어 달리기 강도와 휴식 시간 설정 등을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컬러풀한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새롭게 적용하고, 강렬한 햇빛 아래서도 가독성이 높은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달리면서도 자신에게 필요한 데이터들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야외에서 활용성이 더욱 높아졌다.

스마트폰과 연동을 통해 기존 스마트워치들의 각종 알림 기능을 완벽히 지원한다. 통화, 문자, 이메일 등 수신 알람 기능은 물론 음악감상 리모콘 기능 등을 포함해 러닝 애호가들을 위한 음성을 통한 목표시간 안내, 랩타임 안내 등 특화된 알람 기능도 지원한다. 또한, 스마트워치 플랫폼인 커넥트 IQ (Connect IQ)에 연결해 기타 앱 및 위젯, 시계 화면 및 데이터 영역 등 시계 화면을 자신의 용도에 따라 개인화해 설정할 수 있다.

포러너 235는 최신 가민 커넥트 (Garmin Connect) 모바일 앱과 자동으로 동기화되어 각종 기록 및 데이터, 기록향상 과정 등을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유저들과 기록 비교 및 경쟁 등이 가능하다.

간편한 인터페이스를 자랑하는 가민 커넥트 모바일은 각종 정보 및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채널 역할도 수행함과 동시에 ‘마이 피트니스 팔’ (MyFitnessPal) 계정과 자동 동기화를 통해 칼로리 소모량 및 영양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설정한 목표 대비 달성기록도 지속적으로 측정할 수 있다.

포러너 235는 트레이닝 모드에서 최대 11시간, 액티비티 트래킹 모드에서는 최대 9일간의 강력한 배터리 성능을 갖췄으며, 50미터 생활방수 기능을 지원한다.  포러너 235는 레드, 핑크, 민트 등 3가지 컬러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399,000원이다. 한편, 가민은 포러너 235 출시를 계기로 국내 프리미엄 스마트워치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특히, 기존의 스마트워치 및 웨어러블 디바이스들이 심박수 측정 기능이 없거나 별도의 스트랩 제품을 가슴에 착용해야 할 수 있었던 것에 비해 포러너 235는 내장 광학센서가 손목을 통해 심박수, 심박수 영역, 최대 유산소 섭취량까지 측정할 수 있기 때문에 마라톤 동호인을 비롯한 러닝 애호가 들의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아웃도어 활동이 갈수록 활발해지면서 고성능 프리미엄 스마트 디바이스에 대한 수요가 점차 늘어날 것으로 예상해 향후 사이클 동호인, 철인3종경기 동호인, 각종 아웃도어 매니아 층을 겨냥한 프리미엄 제품군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 노트기어

  이전 [1] 다음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