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커뮤니티 > 우수회원사용기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
초보의 소니 클리에 SJ-33 사용기
이 기사는 1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03-05-14 오전 10:08:08 


글 : 강정대 ilshinch@korea.com


얼마전에 소니 클리에를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클리에 관련 동호회에 올린 글인데..노트기어 식구들에게 제가 살아 있음을 보여주기 위해서(?) 글을 남깁니다.
요즘은 하는 일이 많아서 밤을 자주 새게 되네요...ㅠ.ㅠ
일단 클리에 동호회에 올린 글 그대로 올립니다. 나중에 이 곳에 맞게 조금 더 수정 보안 하겠습니다. 근데 노트북 사이트에 PDA 사용기 올려두 되나요..^^

*****

초보의 SJ - 33 사용기와 활용기

지난 3월에 재미있는 가게 펀* 에서 15차로 공동 구매한 너33 영문판입니다(4월4일에 직접 수령).
그동안 질문을 여러번 했는데 그때마다 친절하게 답변해 주신 분들 덕에 이제 조금은 너33에 대해서 알 것 같습니다.
그 분들에게 보답(?)하는 마음으로 이 글을 써 봅니다.

사용기를 쓸려고 4월11일에 사진을 찍었는데, 이제서야 사용기를 쓰네요..ㅠ.ㅠ
사용기도 처음 써보는거니까 양해를 구합니다. ^^

*****

너33 을 구입 하기전에 저는 서브 디카와 또 편리한 필기 도구를 찾고 있었습니다.
srx3이란 작은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었지만,
학교에서 강의시간에 쓰려고 들고 다니기에는 번거롭다(무게와 배터리의 압박)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노트북뿐만 아니라 책을 많이 가지고 다니는 편이라서요..ㅠ.ㅠ

그러던 중 대안을 찾은 것이 바로 PDA였습니다.
이런 조건을 충족시키는 것이 있었으니 바로 nz-90 이었습니다.
강력한 디카 기능이 달린 nz-90은 서브 디카와 PDA를 생각하고 있는 저에게 딱인 PDA 였습니다.
하지만 초보인 제가 쓰기에는 너무 고급 기종이었습니다.
그리고 자금의 압박도..ㅠ.ㅠ

그래서 며칠동안 해 본 결과 디카와 PDA 두 마리 토끼를 잡기엔 무리라는 생각으로
기본 PDA 기능에 충실한 너33이를 구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서브 디카는 당분간 포기..ㅠ.ㅠ

저의 기본적인 너33의 용도는 이북과 강의 노트 그리고 MP3 정도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사용 용도가 무지무지 많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

너33을 구입하자마자, 전용 액정보호지를 붙였고, 크레틀과 전용케이스를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모리스틱은 렉사의 128M 와 64M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의 너33 에 설치된 프로그램입니다.
지금은 여기에 HI-Note와 Repligo 그리고 몇몇 게임을 설치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주 사용 용도 중에 하나가 바로 강의 노트입니다.
강의 시간에 메모장을 이용하여 강의 정리하다가 어느 순간에 더 이상 글이 입력되지를 않는 것이었습니다.
처음엔 키보드와 너33의 이상인 줄 알고 소프트리셋 하는등 별 짓을 다해 봤지만 역시나...ㅠ.ㅠ
이때, "아 내가 PDA를 잘못 구입했나" 하는 엄청난 불안감에 빠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클리앙의 여러 고수님들에게 질문한 결과 메모장에 용량 제한이 있는 것을 알 게 되었고,
강의 노트에 적당한 어플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몇몇 팜 에디터를 사용해 본 결과 지금은 Qed 2.8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한 2-3일 열심히 삽질 함 ㅠ.ㅠ).
Qed에 대한 자세한 사용법은 http://www.114pda.com/text/editer/qed.htm
에 나와 있습니다.
여기엔 2.21 이 예로 나와 있지만, 기본 시용법에 대한 안내는 충분합니다.
현재 Qed 2.8를 이용해서 강의 정리하는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싱크하면 Backup 폴더에 파일이 저장되는데 그것을 핸드스토리를 이용해서 TXT로 바꿉니다. 그것을 다시 한글2002으로 정리합니다)

그리고 저는 클리에를 통해서 영어 공부도 합니다.
핸드스토리로 교재를 보면서, MP3로 된 영어를 듣거든요.....^^
전철에서 시간 보내는데는 아주 그만이라는...^^

또 핸드스토리와 iSilo 를 통해서 인터넷을 클리핑해서 보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당연히 이북과 성경 그리고 영어 사전도 자주 이용하는 편이구요..^^

그럼 지금까지 많은 너 33 의 사진을 보셨겠지만, 그래두 저의 너 33을 소개 합니다.


# 01.정면 모습입니다.


# 02.


# 03. 오른쪽 모습입니다.


# 04. 뒷 모습입니다.


# 05.


# 06. 오른쪽의

  이전 [1] 다음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