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리뷰리스트 > 노트북리뷰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성능, 디자인, 휴대성을 모두 원한다면? - 삼성 노트북 펜 S NT950SBE-X716
이 기사는 12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19-02-15 오후 1:29:59 


보안 부분에도 신경을 썼습니다. 삼성 시큐리티를 실행하면 위와 같이 시크릿 폴더, 시크릿 스크린, 녹화/녹음 방지 탭이 활성화됩니다. 시크릿 폴더는 PC의 개인 파일을 잠궈놓을 수 있는 기능으로 단축키로 빠르게 폴더를 숨기거나 다시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시크릿 스크린은 윈도우키 + F11 키를 누르면 실행되는데, 선택된 프로그램에 화면 효과를 주어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공간에서 개인적인 정보를 보호하는데 유용합니다. 선택한 화면을 투명하게 또는 어둡게 보이게 할 수 있으며 0에서 10단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녹화/녹음 방지 기능입니다. 최근 PC을 불법 제어하여 타인의 카메라, 마이크 등으로 정보를 빼내는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업무용 환경에서는 PC 카메라, 마이크의 보안에도 상당히 많은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카메라와 마이크의 기능을 물리적으로 꺼서 불법 녹화, 도청/감청을 사전에 차단합니다.



리커버리도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PC 초기화를 비롯해 백업 관리/복원, 컴퓨터 백업, PC 초기 상태 디스크 제작, 현재 사용하고 있는 상태를 디스크에 복사해 PC 교체 또는 두 대 이상의 PC를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고스트 기능과 흡사)이 기본 제공됩니다.

업데이트 역시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별도로 신경을 쓰지 않아도 최신 드라이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지원합니다. 또 사용하는 드라이버가 최신인지 아닌지를 모니터링할 수 있어 PC 관리가 용이합니다.



EMR S펜을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간편한 인터페이스의 삼성 노트도 제공됩니다. 키보드 입력, 펜입력, 그림 이미지 편집, 음성 메모 등 태블릿 모드에서 S 펜의 장점을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핵심 기능으로 구성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전용 케이스도 기본 제공됩니다. S 펜과 동일한 원색의 열로우 컬러 파우치로 아쿠아 블루 컬러의 노트북 펜 S와 강렬한 대비를 이룹니다.

겉면은 패브릭 소재이고 내부는 노트북 표면을 보호할 수 있는우레탄 소재로 고급스럽게 제작되어 있습니다.



기존 노트북 9 시리즈의 블루 가죽 파우치도 새로운 노트북 펜 S 시리즈와 꽤 괜찮은 조화를 보여주는군요.


총평



서론에서 최고급 노트북 PC에 대한 소비자들의 까다로운 조건을 열거했는데, 노트북 펜 S NT950SBE-X716 리뷰를 기반으로 결론을 맺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고급스러운 소재와 세련된 디자인 부분 = 잘했다고 보여집니다.

* 휴대에 용이한 수준의 경량화를 갖추고 있어야 함 = 외장 그래픽을 탑재한 15인치 2in1 모델로는 만족스러운 수준이라고 하겠습니다.

* 일반 개인 용도를 비롯해 업무 환경, 게임 등의 다양한 용도로 폭넓게 사용할 수 있을만한 성능 = 이 부분도 가격 대비 괜찮은 조합이라고 봅니다.

* 높은 품질의 디스플레이 = 동급 모델로는 최고 수준의 휘도(아웃도어 모드시 500nit)와 적정 수준의 색재현력을 갖추고 있으니 이 부분도 일단 통과네요.

* 장시간 외부 사용이 가능한 넉넉한 배터리 = 100분 충전에 최대 15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고 실사용 환경을 반영한 테스트에서도 10시간 이상 구동이 가능했으니 이 부분도 나름 괜찮다고 봅니다.

내구성이 뛰어난 AL6063 T6 알루미늄 합금 소재를 사용하고 메탈 케이스의 단점인 약한 표면 강도를 높이기 위해 CNC 다이아몬드컷 공법을 적용한 부분과 EMR 방식의 전자 유도 디지타이저 탑재 부분 역시 프리미엄급 2in1 모델다운 구성이며 마이크로 SD 메모리 대비 최대 5배 이상 빠른 읽기 속도를 내주는 UFS 메모리 슬롯 탑재 부분도 제품 경쟁력에 기여하는 부분입니다.

USB 타입 A 단자를 과감하게 삭제하고 3개의 USB 단자를 모두 C 타입으로 변경한 부분은 사용 환경에 따라 호불호가 나뉠 부분이고(결국은 이 방향으로 가야하므로) 변환 어댑터를 기본 제공하니 단점으로 보기는 어려울듯 합니다. 그보다는 위의 열거한 장점들을 두루두루 담아내다보니 가격대가 260만원 내외로 높다는 점인데, 다양한 환경에서 높은 활용도를 갖춘 전천후형 2in1 PC를 찾는 분들에게는 돈값을 할만한 제품인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 노트기어

  이전 [11] [12] 다음   
 
  황성훈 2019-02-15 오후 2:08:05
와~ 노트북 펜 S에 대한 완벽 정리네요. 영상 리뷰 보고 상세 리뷰 보니 제 궁금증이 100% 해소되었습니다. 노트기어가 역시 짱이네요.
  이문재 2019-02-15 오후 2:19:11
드디어 성능 리뷰네요. 감사히 잘보겠습니다!
  뇌동 2019-02-15 오후 3:24:46
리뷰 쩌네요! 이정도면 비싼 값어치를 하는거네요.
  공공칠 2019-02-16 오전 4:30:45
고민하다 5년 쓸 생각으로 결제했네요. 고민은 오래했지만 결정하고 나니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월요일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괴인 2019-02-16 오후 12:45:59
초창기부터 노트기어 리뷰를 봐왔는 사람입니다. 수준높고 상세한 리뷰로 큰 도움 받고 있습니다.감사합니다.
  외부인사 2019-02-16 오후 12:57:45
그램17과 머리 터지게 고민하다가 펜 기능에 끌려서 이걸로 선택할까 합니다.
  갈라파고스 2019-02-16 오후 3:29:05
우리나라 유일의 리뷰 장인 인정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