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리뷰리스트 > 노트북리뷰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드웨어 방식의 손떨림 방지 기능으로 액션캠에 날개를 달다 - 소니 FDR-X3000
이 기사는 5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16-12-09 오후 9:49:40 


외형 디자인은 기존 모델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고프로는 직사각형 타입이며 대부분의 액션캠이 고프로 스타일을 모방하고 있지만 소니는 초기 제품부터 슈팅형 디자인을 고수해왔습니다. 때문에 직가각형 액션캠 후면에 부착되는 터치 모니터가 제외되어 있습니다.

터치 모니터는 소니가 가장 잘 다루는 기술 분야이지만, 액션캠에 터치 모니터를 넣지 않은 이유는 크게 배터리 구동 시간 확보와 빠른 움직임을 특징으로 하는 스포츠 활동에서 터치 버튼으로 기기를 조작하기보다 하드웨어 버튼으로 조작하는 것이 훨씬 편리하다는 계산때문입니다.



대신 모니터 부재에 따른 불편은 LCD 모니터를 탑재한 무선 리모트 콘트롤로 해결했습니다. 특히 X3000부터는 본체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는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으며 촬영 옵션 설정, 영상 확인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Wi-Fi 하이 파워 모드를 탑재, 기존 대비 수신 거리가 길어진 점도 특징입니다.



기존 모델과 마찬가지로 손목 밴드를 이용해 시계처럼 손목에 착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손목에 착용한 모습입니다. 손목이 얇은 여성들은 다소 부담이 될만한 크기이지만 남성들은 그럭저럭 손목에 착용해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크기입니다.



사진설명 : 리뷰어가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스포츠워치(가민 피닉스3 HR)과 사이즈를 비교한 모습입니다.



소니는 새로운 액션캠과 함께 수중 하우징 없이 렌즈 부분만 보호할 수 있는 MC 프로텍터 AKA-MCP1와 액션캠 본체를 손가락에 끼고 다양한 각도로 촬영 가능한 핑거그립 AKA-FGP1도 함께 선보였습니다.

  이전 [1] [2] [3] [4] [5] 다음   
 
  대성 2016-12-09 오후 11:45:17
오~~ 자동차 영상 진짜 대박이네요. 슈퍼카에 매달려서도 진동이 거의 없어보이는게 신기하네요.
  한궈 2016-12-11 오후 7:55:53
이번 x3000은 진심 물건임!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