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리뷰리스트 > 노트북리뷰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CES 2017로 향한 자동차 업체들. 새로운 전기차, 자율주행 기술 공개
이 기사는 3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16-12-19 오후 3:03:23 


사진설명 : 현대차 아이오닉

현대자동차는 CES 2017에서 자사 최초 자율주행 차량 ‘아이오닉’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회사는 커넥티드카와 전기차를 비롯해 미래 자동차 기술에 대해 공개합니다. 국내 주요 모델에 적용돼 있는 현대 블루링크, 기아차 유보 등 텔레매틱스 내용에 대해서도 소개합니다.




사진설명 : BMW 홀로그래픽 인테리어 컨셉(Holographoc interior Concept)

지난해 CES에서 OLED 테일램프를 공개한 BMW는 이번에 ‘홀로그래픽 인테리어 컨셉(Holographoc interior Concept)’를 공개합니다.

홀로그래픽 인테리어 컨셉은 기존 다이얼과 버튼으로 구성돼 있는 자동차 내부 인터페이스를 홀로그램 기술을 사용해 터치와 동작인식으로 조작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HUD를 통해 운전자 시야를 방해하지 않고 주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홀로그램으로 표시되는 가상의 스크린을 운전자가 터치, 동작인식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합니다.

BMW는 100년 넘게 자동차 내부에 사용됐던 물리적인 인터페이스를 디지털과 가상으로 교체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미 BMW는 신형 7시리즈와 5시리즈에 동작인식 인터페이스를 적용한 바 있습니다.




사진설명 : 페러데이퓨처가 CES 2016에서 공개한 전기차 FFZERO01 컨셉카

지난해 CES에서 ‘FFZERO1 컨셉카’를 공개해 주목받는 전기차 업체 패러데이퓨처는 실제 판매 예정인 컨셉카를 CES 2017에서 공개합니다. 새로 공개하는 컨셉카는 테슬라 모델 X와 경쟁하는 전기차 SUV로 사이드 미러 없이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자동차 업계는 페러데이퓨처가 이번에 공개할 예정인 컨셉카는 아직 상용화 수준까지 완성되지 않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테슬라 모델X나 모델3처럼 예약판매를 통해 수량을 확보하고 판매하는 방식을 취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사진설명 : 혼다 NeuV

혼다는 도심용 자율주행차량 ‘NeuV’ 컨셉카, 수소연료전지차 등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NeuV가 다른 자율주행차량과 다른 점은 빅데이터 기술을 적용해, 탑승자 기분 상태에 따라 주행 모드를 변경한다는 점입니다. 혼다는 NeuV가 탑승자를 단순히 목적지까지 자동으로 옮겨주는 것에서 나아가, 탑승자를 분석해 그에 맞는 음악, 주행방식 등을 제공해 최적의 이동 경험을 제공해준다는 전략입니다.

도요타는 캘리포니아 디자인센터에서 제작한 새로운 전기차 컨셉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신차는 심미적인 디자인보다 자율주행과 사용자경험에 초점을 맞춘 실용적인 디자인을 적용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도요타는 이외에 하이브리드카 ‘프리우스’,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 등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사진설명 : 폴크스바겐 전기차 컨셉카

폴크스바겐은 전기차와 커넥티드카로 배기가스논란 이미지 개선에 나섭니다. 폴크스바겐은 CES 2015에서 골프R 터치, CES2016에서는 BUDD-e 전기카 컨셉카를 공개한 바 있습니다. 회사는 앞으로 출시할 차량에 적용할 통신키트, 그리고 2017년부터 출시할 예정인 전기차를 중심으로 소개합니다.




사진설명 : 크라이슬러 퍼시피카

크라이슬러는 전기차 미니밴 ‘퍼시픽카’를 공개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공식 발표는 없지만, 회사는 최근 전기차 미니밴에 대한 개발 내용에 대해 발표한 바 있습니다. 자동차 업체들은 그동안 기존 세단, SUV 전기차에 집중했지만, 미니밴 부문에 대해서는 큰 관심을 갖지 않았기 때문에 후발주자인 크라이슬러가 전기차 버전 퍼시픽카를 이번 CES에서 공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CES 2017에 너무 많은 자동차 업체들이 참가해, 올해 첫 모터쇼인 디트로이트모터쇼가 상대적으로 위축될 것이라는 예상도 있습니다. 하지만, CES가 미래차에 집중하고 있는 것과 달리 모터쇼는 신차를 중심으로 볼거리가 많기 때문에 또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전 [1] [2] [3] 다음   
 
  뿌루릉 2016-12-22 오전 9:12:02
이글이 왜 노트북리뷰로 구분되는건가요?
  그건뭐 2016-12-25 오전 2:51:13
ces 관련 기사라서 참고로 업데이트 한게 아닌가 싶네요. 요즘 가전 업계에서도 자동차 관련 전자 기기 기술 개발이 대세죠.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