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리뷰리스트 > 노트북리뷰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우수한 그래픽 퍼포먼스와 뛰어난 비주얼의 조화 - ASUS ROG G752VM (외형편)
이 기사는 9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16-10-29 오후 7:30:48 


기존 모델인 G751 시리즈 역시 게이밍 노트북 가운데 단연 돋보이는 외형 디자인을 갖추고 있었습니다만, 새로운 G752 시리즈는 게이밍 노트북 디자인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 표현할 수 있을 정도로 혁신적이라는데 많은 분들이 동의하실듯 합니다.



기존 G750 시리즈가 스텔스 폭격기의 디자인을 차용해 감각적이고 무게감 있는 디자인을 선보였다면 새로운 G752 시리즈느 3D 게임에서 튀어나온 유닛(또는 SF 영화에 등장하는 우주선)을 연상시킬 정도로 개성있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골드 톤이 감도는 실버 컬러의 상판은 게이밍 노트북 특유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잘 담아냈으며 우주선의 출력구를 연상시키는 후면부 디자인과 에어핀 형태의 오랜지 컬러의 힌지부 커버가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의 비주얼 요소를 거의 완벽하게 충족시켜줍니다.



독특한 힌지부 구조가 특히 시선을 끕니다. 일반적으로 힌지부와 상판 끝 부분이 맞물리는 형태와는 완전히 다른 모습입니다. 본체 후면부가 상판보다 약 50mm 정도 돌출되어 있습니다.



고성능 그래픽 칩셋은 높은 전력 소모와 열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작고 가볍게 설계해야 하는 노트북에 탑재할 경우 노트북 본연의 모바일 특성을 크게 떨어뜨립니다. 특히 장시간 연속 사용시 높은 열로 인해 체감 발열과 소음 수치가 증가, 쾌적한 사용성을 저하시킵니다. 때문에 대부분의 제조사들이 게이밍 노트북에서 가장 큰 비중을 두는 부분이 효율적인 열관리입니다.

에이수스는 G시리즈를 게임 전용 노트북으로 사용하는데 적합하도록 하기 위해 기존 노트북과 전혀 다른 방식의 쿨링 시스템을 채용하여 게이밍 노트북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발열, 소음 부분에서 최고 수준의 완성도를 구현하였습니다.



일반적인 노트북들은 배열구가 좌측면이나 우측면 또는 후면으로 집중됩니다만, 에이수스 G 시리즈는 배열 구조 후면으로 옮기고 두 개의 냉각 시스템이 외부의 공기를 흡입하여 프로세서와 그래픽 칩셋의 열을 식힌 후 다시 후면으로 2중 배출하는 방식입니다.

기존 모델도 비슷한 설계가 적용되었습니다만, 새로운 G752 시리즈는 후면부 두께를 43mm로 더 슬림화하고 좌우 분리형 배출구를 일체 타입으로 변경했으며 에어핀을 항공기 엔진 배기구처럼 디자인해 시각적인 만족도를 크게 높였습니다.

  이전 [1] [2] [3] [4] [5] [6] [7] [8] [9] 다음   
 
  베인 2016-10-31 오전 1:02:29
디자인 멋지네요. 근데 1060 칩셋은 얇은 노트북에도 들어가는데 1070 모델보다는 경쟁력이 좀 떨어져보이기는 합니다.같은 하우징에 1080 들어간 모델이 대박일듯 한데 가격이 뭐 아직은 넘사벽이겠죠.
  고동진 2016-11-01 오전 10:06:37
게이밍 노트북다운 디자인이나 1060 하우징으로 쓰기에는 좀 크다는 생각이 드네요. 1060 탑재한 모델들 대부분 얇고 가볍던데요. 발열 제어는 잘 되어서 장시간 게임하는 사람들에게는 적합하겠지만.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