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주변기기 > 멀티미디어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
놀이와 즐거움의 진수! - Nintendo DS 사용기
이 기사는 5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04-12-31 오후 2:44:32 


사진설명 : 좌측 상단 부터 시계방향으로 Nintendo DS의 앞, 뒤, 옆, 바닥 모습.

DS의 앞 뒷면에는 여러 장치들이 배치되여 있습니다.  앞면에는, 왼쪽 부터 소리크기 조절단추, Game Boy Advance(이하 GBA)용 카트리지나 차후에  발매될 DS용 악세서리를 위한 슬럿, 그리고 헤드폰/마이크로폰을 위한 단자가 있습니다.  소리크기 조절단추는 아주 부드럽게 작동하며, 무엇 보다도 고마운(?) 것은 GBA 게임을 위한 슬럿 입니다.  GBA 게임을 DS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부모들의 부담을 어느 정도 덜어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든 비디오 게임들이 그렇지만, $40에 달하는 게임들은 게임기에 비해 너무 비쌉니다.  100원으로 오락하던 때가 그립기도 합니다.

뒷면 양쪽 끝에는 게임 조작 키 2개가 있고, 왼쪽 부터 스타일러스와 그 홀더, 손잡이 끈을 맬 수 있는 구멍, DS용 게임카드 슬럿, 그리고 외부 전원단자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게임 카드는 슬럿에 꼭 맞아 밖으로 나오는 부분이 없습니다.  앞면에 있는 GBA 게임 카트리지 슬럿도 GBA 게임 카트리지와 잘 맞습니다.

바닥에는 충전지가 있습니다.  무슨 특별한 이유가 있는 것인지, 충전지 커버는 아주 작은 + 자 나사로 고정되어 있는데 나사가 너무 작아 충전지 분리가 몹시 불편합니다.


DS의 내부



상판을 열고 내부를 보면,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두개의 화면 입니다.  사진상에서는 상단의 화면이 하단의 화면보다 조금 큰듯 보이나, 가시 화면의 크기는 3 인치, 256 x 192 해상도로 상하 모두 같습니다.  단지 상단의 화면은 제가 알 수 없는 재질로 덧 대어져 있고, 그 가장자리가 검은 색으로 되어 있어 조금 크게 보입니다.  그러나 전원을 켠 후 화면을 보면, 보여지는 화면크기와 해상도가 똑같음을 알 수 있습니다.

DS용 게임에서는 두 화면 모두 게임에 이용되는데 상단화면이 주요 게임화면으로, 하단화면은 지도와 같은 보조화면으로 사용됩니다.  하지만, GBA 게임에서는 하나의 화면에서만 게임을 할 수 있는데, 상 하단 어느 화면에서 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진설명 : DS용 게임인 Spider-man 2 게임을 실행한 모습.



사진설명 : GBA용 게임인 Super Mario World를 실행한 모습. 상단 또는 하단화면 하나에서만 출력됩니다.



두 화면의 차이점은 액정의 차이에 있습니다.  상단 액정은 semitransparent reflective TFT color LCD 이고, 하단 액정은 transparent analog touch screen 입니다.  정확히 두 사양의 차이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 수 없지만, 두 화면 모두 표면 반사가 심합니다.  특히 상단액정이 하단액정 보다 표면반사가 심하고, 화면의 선명함에 있어서는 더 낫습니다.



사진설명 : 노트기어 리뷰기사를 흉내 낸 시야각 테스트.

시야각도 그리 좋은 것은 아닙니다.  게임중에는 반사와 시야를 확보하기 위한 위치 설정이 아주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러나 닌텐도사의 이전 세대의 휴대용 게임기 보다는 화질이 많이 향상 되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화면의 밝기인데, 이는 아마 DS의 액정이 SP의 front lit 액정과 달리 back lit을 채용하고 있기 때문이 아닌가 추측해 봅니다.  예전 게임기에서 게임중 흔히 볼 수 있었던, 약간의 흐릿함도 사라지고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쉬운 것은 햇빛 아래에서는 여전히 화면상태가 좋지 않았습니다.  다음에 나올 기기는 더 좋아지리라 기대해 봅니다.

  이전 [1] [2] [3] [4] [5] 다음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