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주변기기 > 멀티미디어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
HD 동영상? 사진? 내 안에 다 있다 - 산요 Xacti HD2
이 기사는 10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07-05-30 오후 7:48:27 


본체 무게는 210g이며 리튬이온 배터리팩과 SD 메모리를 모두 포함한 상태에서의 무게는 235g입니다. 최근 출시되는 컴팩트형 디지털 카메라보다는 묵직한 편이지만 디지털 캠코더와 비교해보면 상당히 가벼운 구조라 할 수 있습니다.



사진설명 : 특히 크기나 부피에서 느껴지는 것에 비해 체감되는 실제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무게에 대한 부담감은 크지 않습니다.



비교를 위해 4.3인치 액정을 탑재한 PMP인 SK C&C(아이스테이션 T43과 동일 사이즈), 삼성의 지상파 DMB 폰인 애니콜 B2300과 Xacti HD2를 나란히 놓아 보았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실 수 있는 것처럼 휴대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는 컴팩트한 사이즈임을 확인할 수 있으실겁니다.



사진설명 : 외형 재질 때문에 싼티가 난다고 평가하는 사람들도 제법 있더군요. ^^;

판매가격을 고려할 때 Xacti HD2의 케이스 재질은 그다지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60만원 정도면 디지털 카메라이든 디지털 캠코더이든 제법 고가품에 속한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럼에도(내부의 일부분을 제외하고) 알루미늄 합금이나 마그네슘이 아닌 강화 플라스틱이 사용되었다는 것은 불만입니다. 무게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서였거나 제품 자체가 작고 가벼워 금속재를 쓰지 않아도 충분한 강도가 확보된다고 판단되었을 수도 있겠습니다만, 제품의 컨셉이나 가격대에 어울리지 않는 구성임에는 분명합니다.



 Xacti HD2의 주요 조작부입니다. 본체를 손으로 감싸 쥔 상태에서 엄지 손가락만으로 기기를 조작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배치한 점이 돋보입니다. 촬영모드, 재생 모드 버튼과 메뉴 조작 십자키, 카메라 기능, 캠코더 기능 버튼, 줌 버튼 등이 매우 직관적으로 배열되어 있어 메뉴얼을 보지 않고서도 해당 기능을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을 정도로 조작이 용이합니다.



사진설명 : Xacti HD2의 조작 편의성은 뛰어납니다. 손으로 기기를 감싸쥐고 엄지손가락을 이용하여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