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주변기기 > 멀티미디어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
도전의 취미 – 이홍철님의 DSLR 사용기-
이 기사는 4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06-01-31 오후 3:04:54 


DSLR의 세계는 카메라 기종을 선택한다고 끝나지 않습니다. 진짜 선택은 렌즈로 넘어가야 시작됩니다. 역시 제 유별난 성격(모든 셋트를 다 갖춰버리겠다!) 때문에 바리바리 다 샀습니다만, 이건 정말 따라하시면 안되는 바보같은 짓입니다. 처음 DSLR에 입문하시는 분이시라면 주로 찍는 목적에 따라 당장 필요한 렌즈를 중심으로 선택을 하시는 것이 정신적으로나 경제적으로 이롭습니다. 다음 표를 참고 하세요.



사실 렌즈만 나열하더라도 10장 넘게 기술해야 하기 때문에 간략히 적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minoltadslr.com/bbs/zboard.php?id=faq&page=1&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2 를 참고 하세요.

렌즈 선택을 더욱 어렵게 만드는 요소는 렌즈 가격이 천차만별이라는 것입니다. 비싸면 비쌀수록 결과물이 향상되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만, 초보자 분들께서 가장 당황해하시는 것은, 생각만큼 그 격차가 크지 않다는 점입니다. 사실 렌즈의 가격 차이가 많이 나는 이유는 사용 재질과 조리개 조임, 코팅이라는 특수한 기능 때문입니다. 따라서 처음 입문하신다면 무난한 중간 가격대를 추천합니다.

다음표는 제가 지출한 비용입니다. 참고하세요. 실력은 초보 이면서 모든걸 다 갖춰야 시작하는 전형적인 지름교의 모습을 보여 주고 있네요… (괜히 슬퍼 집니다.) 보통의 경우 제가 구매한 렌즈들이면 왠만한 사진은 다 찍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위의 구성이 귀찮게 느껴지신다면 18-200mm의 광각부터 망원까지 한방에 되는 렌즈를 추천합니다.

3. 이제 놀아 보자!!!

340만원이면… 최고급 노트북을 가지고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는데, DSLR은 오직 사진만 찍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 하고 제가 DSLR을 선택하는 것은 “아웃포커싱”을 비롯한 여러가지 수동기능 때문입니다. 잠시 사진을 보죠^^







사진설명: 전형적인 아웃 포커싱 사진. 찍고자 하는 물체는 선명하게 그외 배경은 뭉게버립니다. DSLR 카메라는 일명 똑딱이라고 불리는 보급형 디카에 비해 심도가 낮기 때문에 초첨을 맞춘 피사체 외의 배경을 흐릿하게 표현하여 대상을 강조하는 효과가 강한데요,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이런 배경 흐림 효과(영어 표현으로는 아웃포커싱이라고도 합니다.) 때문에 DSLR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이런 효과 때문에 대부분 인물 사진으로 많이 쓰입니다. 첫번째 사진은 접사렌즈로 두번째와 세번째 사진은 망원렌즈로 찍었습니다. 참고로… 아릿다운 처자는.. 제 예비 마눌님 입니다. 워낙 사진 찍히는 것을 싫어해서 고민입니다.. 쩝..

  이전 [1] [2] [3] [4] 다음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