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리뷰리스트 > 노트북리뷰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자랑하고 싶은 2in1 노트북 PC - 삼성 Galaxy Book Flex
이 기사는 6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19-12-10 오후 6:52:59 


사진설명 : 국산 노트북 PC의 이정표가 되었던 시리즈 9

삼성 역시 노트북 PC의 디자인 차별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여왔는데요 그 대표적인 제품이 노트북 최초의 두랄루민 케이스를 사용한 시리즈 9입니다. 인장강도가 높아 CNC 가공이 쉽지 않은 두랄루민을 사용해 하우징을 제작하고 표면을 아노다이징 처리하여 메탈 특유의 고급감을 높였으며 측면은 메탈 소재 본연의 차가운 느낌을 살리기 위한 다이아몬드 컷을 적용해 당시 국내 노트북 시장에서 큰 화제가 된바 있습니다. 아직도 시리즈 9을 삼성 노트북 최고의 디자인으로 꼽는 사람들이 많을 정도로 큰 인상을 남긴 제품입니다.

시리즈 9 이후 삼성의 프리미엄 노트북의 디자인 테마는 ’메탈’이 되었고 알루미늄 합금과 마그네슘 합금을 번갈아 사용하면서 휴대성과 디자인 부분에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삼성 나름의 노력이 이어졌지만 시리즈 9 이후 시장 트랜드를 선도했다고 할 수 있을만큼 인상적인 제품을 선보이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던중 2019년 초 삼성은 2in1 노트북인 노트북 펜 S를 선보이면서 예전 시리즈 9에서 보여주었던 차별화된 디자인 능력을 과시했습니다.

특히 과거 시리즈 9과 마찬가지로 가공이 쉽지 않은 AL6063 알루미늄 합금을 T6 열처리하여(인장 강도 290Mpa) 케이스의 강도를 높였고 측면을을 두꺼운 프레임 방식으로 설계하여 미국방성의 MIL STD 810G 테스트 기준인 1.2M 높이에서 모서리 부분(MIL STD 810G 테스트에서도 노트북의 경우에는 1.2M 모서리 드롭 테스트 항목은 없습니다.)으로 떨어뜨려도 프레임에 흠집조차 발생하지 않을 정도로 뛰어난 강도를 보여주었습니다. 표면을 아노다이징으로 가공하고 개성 있는 아쿠아 블루 컬러로 마감한 점도 눈에 띄는 부분이었습니다.



사진설명 : 직선을 강조한 심플한 느낌의 솔리디티 디자인

새롭게 출시된 Flex는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라운딩 스타일의 노트북 펜 S의 측면을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형태로 반듯하게 잘라냈으며 표면을 다이아몬드 컷팅으로 알루미늄 합금 소재 특유의 고급스럽고 차가운 질감을 강조했습니다.

노트북 펜 S에서도 네로우(극소 베젤) 베젤로 면적을 얇게 설계했지만 Flex는 측면 베젤 두께를 비롯해 상단 베젤 두께까지 최소 수준으로 줄여 본체 사이즈를 더욱 컴팩트하게 조율했습니다. 덕분에 노트북 팬 S에 탑재된 15인치 대비 0.6인치 디스플레이가 커졌지만 실제 외형 사이즈에서는 변화가 거의 없도록 한 점도 눈여겨 볼 부분입니다.



사진설명 : 반듯하게 잘려진듯한 측면과 메탈 소재 특유의 질감을 그대로 표현한 측면, 정교하게 마감된 포트부 등 프리미엄 노트북다운 외형을 보여주고 있는 Galaxy Book Flex



컬러도 새롭게 다듬었습니다. 기존 노트북 펜 S의 아쿠아 블루 컬러는 다소 어두운 톤의 불루 컬러여서 젊은층의 선호도가 떨어졌다는 지적이 있었는데, 이번 Galaxy Book Flex에 적용된 로열 불루는 명도를 높여 보다 밝으면서 개성 있는 느낌을 표현했습니다.

사진에서는 Galaxy Book Flex 특유의 밝고 선명한 컬러감이 잘 전달이 되지 않는데요 실제로 보면 형광 느낌(한마디로 쨍한 블루컬러)이 든다고 할 정도의 인상적인 블루 컬러여서 개성적인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스 소재는 노트북 펜 S와 동일한 AL6063 알루미늄 합금을 T6 열처리하여 CNC 가공하였고 표면을 아노다이징 마감처리하였으며 노트북 펜 S와 마찬가지로 프레임 부분을 두껍게 설계하여 높은 강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전 [1] [2] [3] [4] [5] [6] 다음   
 
  이원태 2019-12-10 오후 7:16:07
고수의 향기가 느껴집니다. 하수는 눈에 보이는 것만 보고 고수는 그 이면까지 살펴본다고 하던데 노트북 리뷰로 앞으로 노트북 시장 방향을 배웁니다. 좋은 리뷰 감사합니다.
  고준호 2019-12-10 오후 7:34:52
컬러 잘 뽑았네요. 각진 디자인도 고급스럽고 좋은데 가격이 문제겠군요.
  이지훈 2019-12-11 오전 7:34:06
드디어 플렉스 리뷰가 올라오는군요. 영상 리뷰도 올려주시는거죠? 내부 구조가 정말 궁금해서요.
  성문지기 2019-12-12 오전 11:39:07
삼성은 이제 노트북과 스마트폰을 통합하려는듯 합니다. 명칭부터가 갤럭시북으로 바뀐게 의미심장하다고 봅니다.
  라밤바 2019-12-12 오후 12:28:14
터치패드를 무선 충전 패드로 활용한건 신의 한수!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