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주변기기 > 멀티미디어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
HD 동영상? 사진? 내 안에 다 있다 - 산요 Xacti HD2
이 기사는 10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07-05-30 오후 7:48:27 


전원 버튼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은데요, 회전식 액정을 펼치면 본체에 전원이 바로 들어오는 방식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음성 모드가 지원되기 때문에 전원을 on/off 하거나 특정 기능을 사용할 때 각각의 모드를 음성으로 안내받을 수도 있습니다.



광학 10배 줌을 지원하는 렌즈는 돌출부가 없는 이너줌 방식입니다. 촛점거리는 6.3mm~63mm(35mm로 환산할 때 38~380mm)이며 빠른 줌 기능과 정숙한 동작이 돋보입니다. 렌즈 밝기는 F3.5부터이지만 광학 10배 줌 상태에서도 F3.5를 유지하기 때문에 렌즈 밝기에 대한 불만은 느껴지지 않습니다.



사진설명 : 다양한 앵글을 위해 액정은 세로 방향으로 90도로 개방되며 약 285도의 회전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HD2는 2.2인치 크기의 회전형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습니다. 기존 모델인 HD1 시리즈의 경우 차세대 디스플레이 장치로 떠오르고 있는  OLED 방식이 사용된바 있습니다만, HD1는 TFT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참고로 OLED는 유기 다이오드, 유기 EL이라고도 하는데요, 형광성 유기화합물에 전류가 흐르면 스스로 빛을 내는 ’자체 발광형 유기물질’을 말합니다. 노트북이나 디지털 기기 디스플레이로 흔히 사용되는 TFT LCD는 자기 발광 기능이 없어 백라이트에 의존하지만 OLED는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디지털 기기의 두께를 대폭 줄일 수 있고 색재현율과 명함비도 TFT 액정에 비해 뛰어납니다. 대신 유기물 특유의 열화 현상으로 인해 LCD에 비해 수명이 짧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발광소자의 수명으로 인해 보통 2.2인치 정도의 OLED 디스플레이 수명은 3천-5천 시간에 해당하기 때문에 아직까지 사용빈도가 높은 소형 AV기기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AV 출력과 충전 기능을 갖춘 도킹 스테이션에 얹어 놓은 모습입니다. 배터리팩을 분리하여 전용 충전기로 충전하는 방식 대신 기기를 도킹에 접속하여 간편하게 충전하는 방식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액정 안쪽에도 조작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전원 버튼과 동영상 촬영 화면비 조절 버튼, 연사 설정 버튼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버튼 디자인은 고급스럽습니다만 조작 편의성은 다소 떨어집니다.



도킹 스테이션에는 HDMI 단자, 콤포넌트 단자, USB/AV 단자가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타입의 영상 출력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