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주변기기 > 멀티미디어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
어디서나 무선인터넷을 즐기자! - LG XNOTE LW20-EV
이 기사는 7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05-12-18 오후 10:05:02 


속초를 찾으면 반드시 한 번 들르는 영랑호 리조트에서 EVDO 서비스 이용 여부를 체크해보았습니다. 시내 외곽으로 비교적 외진 장소이기 때문에 네스팟 이용이 불가능하였지만 EVDO 서비스는 2.4Mbps 모드로 정상 이용이 가능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장소를 낙산 해수욕장으로 옮겨 EVDO 서비스 가능 여부를 체크해보았습니다. 바닷가앞까지 접근하여 EVDO에 접속한 결과 역시 2.4Mbps 모드로 안정적인 인터넷이 가능하였습니다.  인터넷에 무리없이 접속되는 순간 저절로 ’어 생각보다 쓸만한데’라는 말이 튀어나오더군요.

원활한 인터넷 접속 성능에 만족하고 있을 무렵, 하단 작업 트레이 오른쪽에서 요상한 풍선말이 뜨는군요. ’무선 네트워크가 검색되었습니다!’  ’어라?’  재빨리 무선 네트워크 연결창을 열어보니 네스팟 AP가 떡하니 잡히는군요. 그것도 수신 안테나가 4개나 잡혀 ’수신 상태 좋음’을 나타냈습니다. 네스팟 IP로 접속해보니 속도 예술입니다. ^^;;  아마 피서철 많은 사람이 찾는 해변가이다보니 서비스 업체에서 관련 시설을 잘 갖추어 놓았는가 봅니다.



운치있는 해변가에서 무엇을 골똘히 하고 있는가 봤더니... 전국민이 사랑하는 ’가라서라’ 게임에 열중하고 있군요. EVDO로 접속하여 한게임을 실행해본 결과 전혀 끊김 없는 원활한 사용이 가능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산으로 장소를 옮겨보겠습니다. 속초에 왔으니 설악산을 들르지 않을 수 없겠지요. 원래 계획은 설악산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케이블카 내에서와 산 중턱에서 EVDO 서비스 접속 여부를 체크해볼 심산이었습니다만, 그 날따라 웬 바람이 그리 거세든지... 케이블카가 정상 운행을 하지 못해 원래의 계획이 무산되고 말았습니다. 아쉬운대로 설악산 턱 밑에 위치한 설악파크 부근에서 EVDO 접속 여부를 체크해보았습니다. 역시 이 곳에서도 EVDO 모드로 인터넷 접속이 수월하게 이루어졌습니다.



케이블카 운행 정지로 인해 산중턱에서의 테스트 계획이 무산되었으니 이를 대신하여 설악산 입구에서 속초로 내려오는 차안에서 EVDO 접속 상태를 테스트하기로 하였습니다. 차량을 약 60km 정도 속도로 운행하면서 EVDO 서비스에 접속해본 결과 무리 없이 2.4Mbps 모드로 접속하였으며 이동 중에서도 끊김 없는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였습니다. 차량에서 이동중에 끊김 없이 네트워크 접속이 가능하다는 점이야말로 무선랜과는 확실히 차별되는 기능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설악산 입구에서 속초 방향으로 내려오는 내내 동승자는 한게임 맞고 게임에 열중하고 있군요. 패를 보니 제법 따고 있는 모양입니다.^^; 자동차 속도계를 보시면 시속 63-4km 정도의 속도를 내고 있는 상황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 [1] [2] [3] [4] [5] [6] [7] 다음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