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리뷰리스트 > 노트북리뷰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자랑하고 싶은 2in1 노트북 PC - 삼성 Galaxy Book Flex
이 기사는 6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19-12-10 오후 6:52:59 


사진설명 : 본체 상단 케이스 안쪽을 보시면 두껍게 깎아낸 통알루미늄 합금 롤케이지로 뒤틀림에 강하게 저항하도록 설계되어 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본격적인 스마트 기기로의 변신을 위해 스마트폰과 연계성을 높임



우선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S 펜의 기능을 Galaxy Book Flex에 그대로 담은 점에 주목할만 합니다. 최근 갤럭시 노트 10 시리즈에 가속도 센서와 자이로 센서가 추가되어 스마트폰을 원격으로 제어하거나 프리젠테이션 리모컨/레이저 포인터로 활용하고 녹음 시작/정지, 동영상 플레이어 재생/정지 등의 리모컨으로 활용하는 등의 부가 기능으로 활용도를 높였는데 이러한 S 펜의 주요 확장 기능이 Galaxy Book Flex에도 적용이 되었습니다.



Fn+F1 키를 누르면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버튼과 제스처로 설정할 수 있으며 앱 별 액션을 최대 7개 메뉴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S 펜은 블루투스 방식으로 디지타이저와 연결되며 내부에 캐퍼시터 배터리를 탑재, 본체에 삽입한 상태에서 12분만에 충전이 됩니다.

사용 대기 시간은 10시간이고 파워포인트 기준 연속 사용 시간은 최대 30분입니다. S 펜을 사용해 손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리는 것은 이전 펜 S에서도 지원했던 부분이고 이미 사용자들에게도 익숙한 부분이니 이에 대한 언급은 생략하겠습니다.



스마트폰과의 연계성을 위해 Galaxy Book Flex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 중에는 터치패드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입니다. 사실 노트북 배터리를 기반으로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을 구현하는 부분은 리뷰어가 수 년전부터 강력하게 주장하던 부분인데, 삼성에서 이를 최초로 노트북 PC에 적용을 했습니다.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터치패드 내부에 무선 충전을 위한 자기장 패드를 추가하여 이를 통해 스마트폰 배터리를 무선으로 충전시키는 구조입니다. Fn+F11키를 누르면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이 활성화되면서 터치패드는 자동으로 비활성화가 됩니다.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은 노트북 배터리 잔량이 31% 이상일 때에만 작동을 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물론 어댑터를 연결한 상태에서는 상시 충전이 가능합니다.



무선 충전 기능을 갖춘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이면 대부분 호환이 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일단 삼성 갤럭시 S6, 삼성 갤럭시 노트 5 이상급의 스마트폰을 비롯해 LG G6 이상 갤럭시 워치와 같은 웨어러블 등의 충전이 가능합니다.

터치패드 기판과 충전 패드를 공유해야 하는 관계로 쿽 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점은 아쉽지만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이 없어도 외부에서 스마트폰의 자유로운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 Qi 방식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기기들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라고 하겠습니다.

  이전 [1] [2] [3] [4] [5] [6] 다음   
 
  이원태 2019-12-10 오후 7:16:07
고수의 향기가 느껴집니다. 하수는 눈에 보이는 것만 보고 고수는 그 이면까지 살펴본다고 하던데 노트북 리뷰로 앞으로 노트북 시장 방향을 배웁니다. 좋은 리뷰 감사합니다.
  고준호 2019-12-10 오후 7:34:52
컬러 잘 뽑았네요. 각진 디자인도 고급스럽고 좋은데 가격이 문제겠군요.
  이지훈 2019-12-11 오전 7:34:06
드디어 플렉스 리뷰가 올라오는군요. 영상 리뷰도 올려주시는거죠? 내부 구조가 정말 궁금해서요.
  성문지기 2019-12-12 오전 11:39:07
삼성은 이제 노트북과 스마트폰을 통합하려는듯 합니다. 명칭부터가 갤럭시북으로 바뀐게 의미심장하다고 봅니다.
  라밤바 2019-12-12 오후 12:28:14
터치패드를 무선 충전 패드로 활용한건 신의 한수!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