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주변기기 > 노트북주변기기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
23인치의 넓은 공간에서 손끝으로 즐기는 편리함 - LG 멀티 터치 모니터 23ET83
이 기사는 9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13-03-23 오전 12:10:37 


정전식 멀티 터치 센서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전자 유도식 디지타이저에 비해 정밀한 필기감은 떨어집니다만, 위의 사진에서 보실 수 있는 수준의 필기 및 메모 정도는 충분히 가능합니다.



사진설명 : 그림 솜씨가 좋은 분들이라면 디테일한 스케치도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리뷰어는 그림 솜씨가 형편 없어 터치 기능 활용이 영 신통치 못하군요.

이질감 없고 부드러운 터치감을 장점으로 하며 정전식 멀티 터치 센서로서의 터치/필기감은 우수한 수준입니다.



멀티 터치 기능을 갖춘 일체형 PC인 V325와 역시 멀티 터치 기능을 지원하는 23ET83를 함께 놓으니 광활한 터치 스크린이 확보되는군요. 개인적으로 PC를 사용한지 20여년이 넘었습니다만, 가정에서 23인치 모니터 두대를 놓고 손가락으로 넓은 화면을 가로지르면서 윈도우를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날이 이렇게 빨리 올줄은 몰랐습니다.



멀티 터치 기능 외에 모니터로서의 기능도 충실하게 구현되어 있습니다. 23ET83에는 색감 재현력, 휘도, 시야각에서 TN패널 대비 차별화된 성능을 제공하는 sRGB IPS 패널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IPS 패널 특유의 진하고 깔금한 화면을 보여주며 색재현력 또한 높습니다. 색감은 6500K정도의 온화한 느낌의 색온도를 보여주고 있으며 LED 방식의 약점인 녹색, 적색 색역 표시도 우수합니다.



해상도는  1920×1080(풀HD)를 구현합니다. 이는 HDTV 영상 규격인 16:9 비율과 해상도를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사이즈입니다.  16:9로 제작된 HD 영상 소스들을 재생할 때 상하 공간을 낭비하지 않고 온전히 꽉 찬 영상을 보여줍니다. 물론 최근 출시되는 대부분의 디스플레이가 풀HD 해상도를 기준으로 출시됩니다.

  이전 [1] [2] [3] [4] [5] [6] [7] [8] [9] 다음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