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리뷰리스트 > 노트북리뷰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고품질 영상 제작을 원하는 고급 사용자들 위한 원핸드 짐벌 - DJI 오스모 프로
이 기사는 5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16-12-12 오후 2:34:07 


장시간 실내 촬영시 외부 전원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AC 어댑터도 기본 제공됩니다.



고가의 장비인만큼 휴대시 안전하게 제품을 수납할 수 있는 하드 케이스도 기본 제공됩니다. 하드케이스는 공구 케이스 스타일로 고급스러움과는 거리가 멀지만 제품 보호 기능은 충실합니다.



내부입니다. 여분 배터리, 어댑터, 추가 렌즈, 몇 가지 주변 기기 등을 넣을 수 있도록 파티션을 구성했습니다.



오디오 기능을 지원하지만 기본 제공되는 마이크는 품질이 가히 쓰래기라 표현할 수 있을만큼 조악하기 때문에 영상에 더해 음성 기능까지 활용하려는 유저라면 쓸만한 외장 마이크 셋을 반드시 구비해야 합니다.



위의 영상은 오스모 프로를 사용해 조명 시설이 좋지 않은 실내에서 촬영한 샘플입니다. 오스모나 오스모 프로에 탑재된 젠뮤즈 X3 대비 확연한 화질 차이를 보여주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스모 프로에 탑재된 젠뮤즈 X5의 진가는 충분한 광량이 확보되지 않은 실내나 늦은 오후 또는 야간 촬영이 많은 환경에서 십분 발휘됩니다. 따라서 보다 전문적인 영상 촬영 용도가 아닌데다 주로 광량 확보가 용이한 시간에 야외에서 일상적으로 사용할 용도라면 오스모 프로는 제 값을 못하는 장비일 수 있습니다. 또 오디오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외부 마이크와의 조합이 필수이기 때문에 취미로 영상을 다루는 소비자들에게는 그다지 추천드릴만한 제품이 못됩니다.

또 카메라가 하이엔드 스펙과 거리가 있고 사용 가능한 렌즈도 극히 제한적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을 위한 메인 장비로도 상당히 애매합니다. 결국 오스모 프로는 유투브 등을 활용한 개인 방송을 보다 높은 품질로 하고 싶은 사용자 또는 결혼식을 비롯한 행사 촬영용으로 사용하면서 영상 장비 취급 용이성을 확보하고 싶은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보여집니다.



- 노트기어

  이전 [1] [2] [3] [4] [5] 다음   
 
  구준영 2016-12-13 오전 12:33:05
ㅋㅋㅋㅋ 마이크가 쓰래기 ㅋㅋㅋ 역시 노트기어답네요. ㅎ
  아보카도 2016-12-13 오후 11:42:31
방송용 장비가 점차 대중화되고 있어 방송국의 역할도 많이 축소되겠네요. 짧은 클립이지만 실내 영상 화질이 정말 뛰어나네요.
  자유 2016-12-20 오후 2:30:50
요즘 나들이 다닐 때에도 짐벌 장비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더군요. 정말 대중화가 많이 되고 있는 중인가봅니다. 저는 아직 휴대폰 들고 닌자 걸음을 하고 있지만, 정말 영상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오스모 모바일 등 휴대폰으로 간단히 흔들림 없는 촬영을 가능하게 해 주는 장비에 관심이 쏟아질 수 밖에 없겠더군요. 오늘도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p.s. ’메인 장버를 보조할’, ’오스포 프로 시리즈’, ’독접 기업’, ’싸구 느낌’, ’주빈 기기’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