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주변기기 > 멀티미디어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
[추억의 명품] 국내 노트북 PC 산업의 기반 - 삼성 센스 500
이 기사는 7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06-08-24 오전 12:01:31 


당시 센스 500을 써보신 분들이라면 센스 500이 32비트 카드버스를 지원하는 PCMCIA슬롯을 갖추고 있었다는 부분에 매력을 느끼신 분이 많으실겁니다.  32비트 카드버스 지원 여부는 외부에서 TV 수신카드를 사용할 수 있느냐 없느냐를 결정하는 핵심 기능이었습니다. 그 때만해도 노트북 PC에서 TV를 볼 수 있다는 것은 손바닥만한 미니노트북보다도 신기한 일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특히 리얼 ZV(줌비디오) 기능까지 지원하고 있어 당시로서는 상당히 뛰어난 성능에 해당하였습니다.



본체 뒷부분에는 도킹용 포트, 패럴렐 포트, 시리얼 포트, 외부 모니터 단자 등 풍부한 확장 단자가 배치되어 있고 우측 맨 끝부분에 전원 버튼이 마련되어 있는 구조입니다.



사진설명 : 후면의 포트부를 커버로 깔끔하게 마감하였으며 특히 도킹용 포트만 따로 개방할 수 있도록 마련한 구조가 신선합니다.



사진설명 : 버니어 캘리퍼스로 센스 500의 두께를 측정해보니 약 4.76mm 내외를 가리켰습니다. 전면부와 후면부의 두께가 거의 일정하여 수치보다 시각적인 두께 부담은 큰편입니다.



배터리와 광학드라이브를 포함한 센스 500의 무게는 약 3.42.kg이로군요. 17인치급 액정을 탑재한 최신 모델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센스500의 업그레이드

  이전 [1] [2] [3] [4] [5] [6] [7] 다음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