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주변기기 > 멀티미디어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
책상 위의 세련된 멀티 엔터테이너 - LG전자 V720-DE50K (통합편)
이 기사는 15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12-09-09 오후 11:31:58 


이번 테스트는 노트북 사용자들에게 빛샘 또는 해오름 현상이라고 불리는 현상을 알아보기 위한 것입니다. 빛샘 현상이 일어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액정 패널과 액정 배젤의 조립 문제부터 시작해서, 액정 패널 제조 공정 상의 문제, 액정과 백라이트간의 간격 문제 등이며, 일반적으로 액정 상/하단 영역의 경계선에 인접한 화소전극의 일부가 불균일하게 러빙(Rubbing)되어, 상-하부기판의 합착 후, 화면의 가장자리 부근에서 빛샘 현상이 발생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제조사에서는 이에 대해 현재의 기술 수준으로 완벽하게 해결할 수 없는, 그리고, 영상 감상 또는 문자 가독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품질을 보증한다는 의미인 ’인 스펙’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영상 전체의 판독이 어려운 과도한 빛샘 현상이 아니라면, A/S의 대상이 아닙니다. 물론 고객을 존중하여 타 패널로 교체해주는 제조사도 있습니다. 어찌됐든 노트북을 현장에서 이것저것 확인해 보면서 구입하기 어려운 사용자들이 대다수이기 때문에 노트북을 구입함에 앞서 자신이 구입하고 자하는 노트북 액정 패널의 특성을 확인하는 잣대를 추가하는 것은 이로운 일입니다. 하지만, 빛샘 현상은 액정 패널 하나하나의 편차에 해당하는 문제이기 때문에, 큰 의미 부여 보다는 부가적인 참고 사항으로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XPION V720-DE50K에 탑재된 액정의 빛샘을 확인하기 위해 셔터를 기존보다 오래열어 촬영해 본 결과 이렇다할 빛샘 현상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사진설명 : 리뷰 모델 화면의 최저, 최대 휘도일 때의 균일성 역시 상당히 우수한 편입니다.



사진설명 : XPION V720-DE50K 액정의 컬러/그레이 패턴



사진설명 : XPION V720-DE50K에 탑재된 디스플레이 등록 정보


LG 전자 XPION V720-DE50K의 TV 수신 및 3D 재생 기능



LG전자 V720-DE50K에는 HDTV 튜너가 장착되어 있어 동축 안테나 케이블 또는 셋톱 박스와 연결하면 PC 부팅 없이 디지털 TV 방송을 포함한 케이블, 유선 방송 등을 수신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방송 이미지입니다. 일반 TV와 마찬가지로 리모트 콘트롤 또는 모니터 하단의 터치 센서 버튼으로 간단하게 TV 기능을 켤 수 있습니다.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