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주변기기 > 멀티미디어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
책상 위의 세련된 멀티 엔터테이너 - LG전자 V720-DE50K (통합편)
이 기사는 15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12-09-09 오후 11:31:58 


사진설명 : 일반 디지털 TV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기능을 조절 할 수 있는 서브 메뉴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TV 본연의 기능에도 충실합니다.

 



3D 재생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3D 소스를 입체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음은 물론 일반 2D을 소프트웨어 방식으로 3D 전환, 편광 안경을 통해 3D 시청도 가능합니다.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넘어오면서 HD급의 선명한 영상에 만족해온 사람들이 마치 실제 상황을 보는듯한 느낌을 주는 입체 영상에 높은 관심을 나타내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어지간한 액선이나 호러물 영상에 무덤덤한 반응을 나타내던 사람들도 평면 화면에서 입체 영상이 튀어나오는 것처럼 실감나는 3D 영상에 대해서는 큰 호감을 보이는데요, 입체 영상에는 아직까지 ’내성’이 형성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3D 관련 영화나 게임, 영상 부분은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사업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개봉되는 블록버스터급 영화들 대부분이 3D 버전을 동시 개봉할 정도로 3D는 영상 산업 분야의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2010년 남아공 월드컵을 기점으로 빠르게 확산되기 시작한 가정용 3D TV의 경우 현재 보급형 모델을 제외한 신제품 대부분이 3D 재생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게임 노트북 PC, 24인치 이상의 고급형 PC 모니터, 일체형 PC 등에도 3D 재생 기능이 활발하게 탑재되고 있습니다.  LG 전자는 노트북, 데스크톱 PC에 3D 재생 기능을 최초로 넣은 업체입니다. LG 전자는 2010년 여름, 노트북 최초로 3D 영상 재생 기능을 탑재한 XNOTE R590-DR3DK를 선보였으며 이 제품을 시작으로 경쟁 업체들이 3D 재생 기능을 노트북 PC에 넣기 시작하였습니다.

PC나 노트북에 3D 재생 기능을 탑재할 경우 교육 소스, 게임, 쇼핑, 웹서핑 분야에까지 확대할 수 있는 등 쓰임새가 다양해집니다. 특히 게임 분야에 거는 기대가 큰데요, 화려한 비주얼을 생상한 입체 영상으로 즐길 경우 게임에 대한 만족도가 크게 상승하기 때문입니다. 입체 영상 효과는 학생들의 집중력을 높이는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교육 컨텐츠 분야에서의 활용도 역시 3D PC의 전망을 밝게 합니다. 이 외에도 입체 사진 및 동영상으로 상품을 실제로 보는듯한 효과를 통해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인터넷 비즈니스 분야에도 3D PC 확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3D 소스를 감상하는 소비 패턴에서 사용자가 직접 3D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하는 3D UCC 환경이 대중화될 경우 3D PC의 수요는 자동적으로 폭발하게 됩니다. 현재 3D 스마트폰을 비롯하여 3D 카메라, 3D 캠코더, 3D 프로젝터 등이 활발하게 개발, 출시되고 있으며 사용자가 직접 3D 콘텐츠를 손쉽게 생산, 편집, 관리할 수 있게 된다면 3D 대중화는 시간 문제라는게 전문가들의 공통적인 견해입니다.



그럼 TV나 PC에 3D 기능이 어떻게 재현되는 것일까요? 원리를 알고 보면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평소 우리의 눈은 모든 시각정보를 3D로 받아드립니다.  두 눈이 일정한 거리를 두고 있어 양 눈이 서로 다른 영상을 받아들이고 이를 뇌에서 합성하여 사물의 형태, 크기, 색깔, 거리감 등을 분별합니다. 3D 기술은 우리의 눈에 사물을 보는 방식을 그대로 재현하여 입체감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기술입니다. 우리의 눈이 자연스러운 감각으로 사물의 입체감을 식별한다면 3D 기술은  두개의 영상을 입체감이 들도록 교차하는 방식으로  3D 영상을 느낄 수 있도록(확실한 입체 영상을 보고 있다는 느낌이 들도록)한 영상 기술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극장에서 사용되는 방식은 편광 필터 안경을 사용하는 패시브 방식이고 최근 출시되고 있는 3D TV나 PC 기반의 3D Vision은 셔터 글라스 안경을 필요로 하는 액티브 방식을 이용합니다. 노트북은 편광 안경을 통해 3D를 감상하는 패시브 방식입니다.

LG가 자사의 3D 노트북과 PC 모니터에 패시브 방식을 적용한 이유는 간단합니다. 3D 기능을 위해서는 충전이 필요한 셔터 글라스 방식의 안경을 사용해야 하는 액티브 방식이 불편을 줄 수 있다는 점 때문입니다. 가볍고 값싼 편광 안경으로 구현되는 패시브 방식이 PC에 적합하다는 것이 LG의 판단입니다. 특히 LG측에 따르면 패시브 방식이 액티브 방식보다 3D 구현이 자연스럽기 때문에 장시간 시청에 더 유리하고 3D 기능에서 가장 핵심적인 입체감 부분에서도 좀 더 우수하다고 강조합니다. 특히 패시브 방식은 iMAX 용 편광 안경을 제외한 대부분의 3D 편광 안경으로 3D 효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3D 영상을 육안으로 보면 2중 그래픽으로 겹쳐 보이지만 3D 안경을 통해 보면 촛점이 정확하게 맞고 디스플레이 화면 사이즈를 뛰어넘는 입체감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 사진상으로는 표현되지 않습니다만 일반 극장에서 보는 3D 효과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LG 전자 XPION V720-DE50K의 포트 구조



본체 후면을 주요 포트부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왼쪽부터 전원 입력 단자, 기가비트랜단자, HDMI 출력 단자, 4개의 USB2.0 단자, 열배출구, 도난 방지용 락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