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주변기기 > 노트북주변기기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
23인치의 넓은 공간에서 손끝으로 즐기는 편리함 - LG 멀티 터치 모니터 23ET83
이 기사는 9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13-03-23 오전 12:10:37 


사진설명 : 언어, 전원 표시등, 자동 꺼짐 설정, 응답 시간 등을 조절할 수 있는 조절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



사진설명 : 선명한 영상, 표준 영상, 문서, 사진, 영화, 게임, 사용자 설정 등 상황에 맞는 영상 출력을 조절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



터치 모니터 23ET83에는 최근 LG 모니터에 폭넓게 적용되고 있는 하드웨어 캘리브레이션 기능은 적용되어 있지 않습니다. 여기서 잠깐 LG 전자의 하드웨어 캘리브레이션 기능에 대해 설명을 드리자면 모니터 캘리브레이션은 크게 모니터 차체의 휘도, 색온도, 감마값 등을 조절할 수 있는 하드웨어 캘리브레이션과 그래픽 칩셋의 신호를 조정하여 모니터의 결과를 변경하는 소프트웨어 캘리브레이션이 있습니다.

기존 하드웨어 캘리브레이션은 FPGA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전기 신호를 변경하는 칩셋으로 작동하는 방식으로 해당 칩셋을 내장한 모니터들은 대부분 100만원 이상의 고가입니다. 반면 LG 전자는 20만원대 제품에도 하드웨어 캘리브레이션 기능을 넣어 주목을 끌고 있는데요, LG 전자에서 사용하는 방식은 모니터 휘도, 색온도, 감마 설정을 True Color Finder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센서로 읽은 다음, DDC/CI 통신으로 OSD에서 모니터의 세부 설정을 조절하는 방식으로 캘리브레이션을 진행합니다. 기본적으로 sRGB 패널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휘도, 색온도, 감마값을 조정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캘리브레이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총평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 우수한 색감과 뛰어난 시야각, 높은 휘도를 특징으로 하는 IPS 패널에 고급형 터치 울트라북에 적용되는 10포인트 멀티 터치 센서를 탑재한 차세대 모니터답게 판매 가격은 가격은 60만원 내외로 일반 모니터 대비 가격이 높습니다.

’기존의 방식인 키보드와 마우스로도 불편이 없는데, 구태여 비싼 가격을 치루면서까지 데스크톱용 모니터에서도 터치를 사용해야 하나?’라는 부정적인 반응도 만만치 않을텐데요, 어느 분야든 환경 전환이 이루어지는 과도기에는 새로운 기술 표준에 대한 긍정적 반응과 부정적 반응이 교차하기 마련입니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디지털 환경은 수십년간 키보드와 마우스로 대표되었던 전통적인 입력 방식을 손가락 터치를 사용하여 모니터에 직접 빠르고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는 방법으로 사용 환경을 바꿔가고 있습니다. PC에서 입력 방식의 변화는 곧 PC 사용 환경 자체가 바뀌고 있다는 것을 의미힙니다. 터치 인터페이스는 모니터로 대변되는 출력 장치와 키보드, 마우스, 터치패드 등으로 대변되는 입력 장치로 구분되는 PC의 핵심축을 하나로 통합하여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한 사용 환경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손자극에 민감한 영유아들의 교육 도구로서 LG 터치 모니터 23ET83의 가치는 생각보다 높습니다. 오랜 습관에 고착되어 있는 성인과 달리 새로운 환경과 형식을 가감 없이 받아들이는 영유아들은 ’터치 인터페이스’에 대해 매우 높은 관심과 흥미를 보였습니다. 5인치 이하의 스마트폰 또는 최대 11.6인치로 한정되어 있는 태블릿 PC와 달리 아이들이 크고 선명한 이미지를 보면서 손바닥을 이용하여 화면을 넘길 수 있고 손접촉에 따른 확실한 반응으로 학습에 대한 적극적인 반응을 보였다는 점은 교육용 기기로서 멀터 터치 모니터 시장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고객의 요구에 빠르게 응대를 해야 하는 대형 매장에서도 멀티 터치 모니터는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구입하고 싶은 물건을 고객이 직접 검색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거나 다양한 정보 및 위치 검색용으로 폭넓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PC 모니터로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한데다 최대 15.6인치에 한정되어 있는 노트북과 달리, 23인치의 넓은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멸티 터치의 편리함을 통해 윈도우 8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LG 터치 모니터 23ET83는 폭넓은 활용도를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가격 대비 만족도는 충분하다는 판단입니다.



개선해야 할 부분

스피커를 내장하지 않은 부분은 불만입니다. 노트북과 함께 사용시 노트북 스피커를 사용하거나 외부 스피커를 별도로 구입해야 합니다. 우수한 색감과 뛰어난 시야각을 갖춘 IPS 패널 탑재 모니터인만큼 디지털 TV 튜너를 내장, TV로도 제품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면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더욱 높아지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어떤 사람들에게 어울리는 모니터일까?

모니터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면서 멀티터치 기능을 갖춘 모니터로 윈도우 8을 제대로 사용하기 원하는 분들에게 LG 터치 모니터 23ET83는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 봅니다.

  이전 [1] [2] [3] [4] [5] [6] [7] [8] [9] 다음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