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주변기기 > 멀티미디어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
최고급형 소비자 드론 2종 비교 - DJI 인스파이어 1 VS 웰케라 보이저 3 (외형편)
이 기사는 9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15-06-12 오후 4:22:37 


후면 인디케이터 기판부입니다. 하나의 인디케이터가 다양한 컬러의 LED로 캘리브레이션, GPS 수신 상태, 비행 모드 지정 상태 등을 표시해줍니다.



수리 용이성은 메인보드가 노출되어 있고 핵심 부품이 모듈화되어 있는 보이저 3가 좋아보이는 반면 설계의 간결성이나 신뢰도는 인스파이어 1이 좀더 우수해 보입니다.



컨트롤러입니다. 보이저 3은 웰케라의 범용 컨트롤러인 DEVOF12E를 기본 구성으로 합니다. 웰케라 DEVO 시리즈는 기능에 따라 다양한 라인업이 출시되어 있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컨트롤러를 교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DEVOF12E는 웰케라 컨트롤러 가운데 상위 모델로 5인치 디스플레이를 일체형으로 갖추고 있어 스마트폰, 태블릿을 거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반면 디스플레이 해상도, 색감, 시야각이 그리 좋지 못하고 인터페이스 역시 아날로그 방식이여서 거치 타입의 컨트롤러의 모니터 편의성에는 미치지 못합니다.

거치형 모니터를 통해 전용앱 사용을 선호하는 유저라면 모니터를 탑재하지 않은 컨트롤러를 구입하면 됩니다. 배터리는 1.5V AA형 일반 배터리(Dry battery) 8개를 사용하거나 11.1V 충전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 대비 무게는 상대적으로 가벼운 편이며 카메라 각도 조절을 비롯해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범용 컨트롤러이기 때문에 보이저 3 이외 다양한 기종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이저 3은 블루투스 데이터링크와 패드홀더라는 부가 장치를 사용해 2인 조정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패드홀더는 7-8인치 태블릿을 거치할 수 있는 사이즈이며 자체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고 블루투스 데이터링크를 통해 보이저 3 카메라 영상을 태블릿으로 전송해주는 기능을 담당합니다.

왼쪽 손잡이 부분이 확장되는 구조입니다. 손잡이가 꽤 넓게 확장되기 때문에 10인치 태블릿도 거치가 가능하지만 외관상 7-8인치 태블릿을 거치하는 것이 가장 자연스럽습니다. 상단에는 일반 소형 사이즈 모니터를 거치할 수 있는 메탈 지지대도 부착되어 있습니다.



인스파이어 1의 컨트롤러입니다. DEVOF12E 대비 사이즈가 좀 더 작고 심플한 디자인을 특징으로 합니다. 버튼은 몇 개 없지만 인스파이어 1의 세부 기능을 사용하는데 불편이 없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태블릿을 거치해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태블릿은 아이패드 에어2 사이즈까지 거치가 가능합니다. 컨트롤러 내부에 배터리가 일체 타입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인스파이어 1은 두 개의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2인 모드가 지원됩니다. 컨트롤러 1은 기체를 조정하고 컨트롤러 2는 카메라를 조정하는 방식으로 영상 전문가들에게 필요한 옵션입니다.

  이전 [1] [2] [3] [4] [5] [6] [7] [8] [9] 다음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