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리뷰리스트 > 노트북리뷰
   상기 리뷰 제품의 사양과 실제 판매되는 제품의 사양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강력한 공간 광학 손떨림 보정 기능을 갖춘 4K 액션캠 - 소니 FDR-X3000
이 기사는 3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록일시 : 2016-10-19 오후 5:59:35 


소니(Sony)가 캠코더, 디지털 카메라, 스마트폰에 이어 4K 액션캠에도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을 적용했습니다. 예정된 수순이기는 하지만, 액션캠 시장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핵심 기능의 추가여서 경쟁 제품에 미치는 영향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프로를 중심으로 형서되어온 액션캠 시장은 아웃도어, 스포츠 등 활동적이고 격렬한 움직임을 생생하게 포착하기 위해 사이즈를 최대한 작고 가볍게 설계하고 방수 방진 기능에 촛점이 맞춰졌지만 영상 품질을 좌우하는 흔들림 보정 기술에서는 다소 느슨했습니다. 흔들리는 화면 자체가 다양한 스포츠, 레저 활동의 역동성을 표현한다고 보는 경향도 작용했습니다.

하지만 흔들림이 많은 영상은 장시간 시청하는데 피로감이 느껴질뿐 아니라 화질 부분에도 많은 영향을 줍니다. 때문에 보다 안정적인 촬영을 위해서는 흔들림을 보정하는 다양한 형태의 짐벌을 사용하고 있으며 카메라와 짐벌이 일체화된(오스모) 제품들이 출시되기도 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소니는 자사 캠코더 핸디캠 시리즈에 탑재해 호평을 받고 있는 ’공간 광학 손떨림 보정 기능’ B.O.SS.(Balanced Optical SteadyShot)를 액션캠 시리즈 최초로 적용했습니다. 공간 광학 손떨림 보정은 렌즈와 이미지 센서가 일체화되어 진동에 따라 움직이도록 설계되어 있어 촬영시 손의 떨림이나 동작에 따른 진동을 상당 부분 보정하는 기술입니다.



기존 소니가 자랑하는 5축 방식과 달리 X 축과 Y 축의 진동을 억제하는 2축 보정 방식이지만, 몸에 착용하는 반도가 높은 액션캠의 용도를 고려, 짐벌 대비 잔진동을 효율적으로 흡수해 고품질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특화된 상품성을 갖추고 있다고 강조합니다.

소니는 공간 강확 손떨림 보정 기능을 액션캠에 탑재하기 위해 카메라 렌즈와 이미지 센서가 통합된 유닛을 새롭게 개발했으며 이를 통해 4K 동영상 촬영을 비롯 빠른 움직임을 담아내는 영상 촬영시에도 보다 안정적인 화면을 얻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FDR-X3000, AS300의 경우 4K 촬영에서도 B.O.SS. 기능은 지원이 되기 때문에 흔들림이 적은 초고해상도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위의 영상은 소니 FDR-X3000, AS300에 새롭게 탑재된 렌즈부의 구조입니다. 후면 이미지 센서 부분이 진동을 억제할 수 있도록 움직이는 구조로 설계되어 있음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액션캠 영상을 실시간으로 간편하게 편집하여 SNS에 공유할 수 있는 ’하이라이트 무비 메이커(Highlight Movie Maker)’ 기능을 지원, 영상을 자체적으로 분석해 풍경, 액티비티, 사람 얼굴 등을 인식해 배경음악까지 포함된 짧은 영상을 자동으로 편집 및 생성합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액션캠 무비 크리에이터(Action Cam Movie Creator)를 이용하면 액션캠에 내장된 GPS 데이터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이동한 속도와 동선을 취합하여 동선 데이터를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소니 액션캠 시리즈와 함께 사용되는 라이브뷰 리모콘은 본체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는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으며 촬영 옵션 설정, 영상 확인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Wi-Fi 하이 파워 모드를 탑재, 기존 대비 수신 거리가 길어진 점도 특징입니다.

  이전 [1] [2] [3] 다음   
 
  퇴마 2016-10-19 오후 7:23:59
저게 정녕 액션캠 성능인가요? 소니가 요즘 뭘 주운가죠? 근데 가격은..ㅜ.ㅜ
  문방구 2016-10-20 오전 11:04:10
이제 액션캠에도 공간 광학 손떨림 제어 기능이 들어갔네요. 일단은 고프로 대비 확실한 경쟁력을 하나 입힌건데 고프로가 어떻게 대응할지도 기대가 되네요.
[ 아래 스팸방지 글자를 입력하세요 ]
: